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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 -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견을 위한 CEO, 기획자, 마케터 필독서
배명숙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9년 10월
평점 :
나는 한남동이라는 동네를 TV로 듣고 보았기에 그 곳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 이유로 서울로 놀러 가면 꼭 한번 구경가고 싶은 곳이기도 해서 이 책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한남동 거리에서 배우는 비즈니스라니. 우리가 아무 생각없이 걷고, 즐기고 소비하고 있는 거리에 대해서 그다지 깊은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고, 각 동네의 거리마다 문화와 느낌이 다른 이유를 알 수도 있어서무척이나 유익한 시간이었다.
우리에게 부자동네로 유명한 한남동, 그곳이 처음부터 여러 브랜드의 플래그싶 스토어로 핫했던 것은 아니라고 한다. 부자동네라는 이미지때문에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와 함께 극대화 효과를 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은 브랜드들이 하나둘씩 자리 잡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한남동 상권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이렇듯 핫하고 트렌디한 한남동에는 비싼 브랜드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정보를 공유하는 곳들도 많이 있다고 한다.
책을 읽으며 그곳들을 접하고, 그 곳이 만들어진 이야기와 운영되는 이야기들을 자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기업과 지자체가 연결하여 새로운 문화공간을 창조하고, 공유 오피스와 네이밍 스폰서가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으며, 기업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문화마케팅을 펼칠 수 있는 자신들만의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사실도 알았다.
책을 읽는 내내 이처럼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한남동을 직접 방문해서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끊이질 않게 들었고, 한남동에 대해 속속들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