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로 못 풀어 낼 인생고민은 없다 - 돈, 섹스, 인연이 고민인 그대에게
김희숙 지음 / 리텍콘텐츠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사주보는 것을 좋아해서 이 책에 사주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꼭 읽고 싶었다. 사실 사주라는 학문이 신기하기도 해서 꼭 배워보고 싶기도 하다. 아무튼 이 책은 생각만큼 사주풀이에 대한 비법은 구구절절하게 설명하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간단한 사주풀이로 설명해주면서 상담을 해주는데 그냥 일반적인 상담이 아니다. 저자는 사주 공부와 함께 인문학 서적을 많이 읽었다고 하는데, 상담 내용에서 수많은 책의 내용들이 등장한다.


재물,사랑,마음(운명),인연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제일 많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 나온다. 돈때문에 힘들어하고, 언제쯤 돈을 많이 벌 수 있는지 묻는 상담자에게 왜 힘든지, 언제쯤 좋아지는지 상담자의 사주를 풀이해 설명해주고, 여러 책을 빌려 상담자를 위로하고, 용기를 복돋아준다.


그리고 결혼 문제로 힘들어 하는 자식을 둔 부모에게는 자식을 내버려 두라고 충고한다. 하지만 부모가 그렇게 하는 데에는 사주적으로도 자식을 가두려는 경향이 큰 사주라서 그런다고 하니 진짜 사주라는 것은 무시할 수가 없는 것 같다. 결혼 생활이 힘들고, 상대에게 다른 여자가 있고, 유부남과 사겨 구설수에 오르는 등 이 모든 것들이 사주에 조금이나 들어 난다고 하니, 또 사주공부에 대한 욕심이 나도 모르게 생겨난다.


아무튼 사주와 더불어 상담자들에게 해주는 조언의 말들은 상담자에게만 해당되는 말들이 아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래서 책에서 소개한 책들을 다 찾아 읽어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마지막으로 사주는 인생설계도쯤이라고 한다.  언제든지 참고하고, 변경가능하다. 인생의 방향을 잡을 수 없어 고민이라면 사주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든다. 얼마든지 내 인생을 바꿀 수 있으니 힘들다고 포기하지말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