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마스터의 주식 캔들 매매법 - 주식시장을 이기는 강력한 차트 기법
캔들 마스터 지음 / 이레미디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법은 참 무궁무진한 것 같다. 하지만 실제 공부해보면 너무 복잡하고, 어렵기에 포기하고 그냥 감으로 투자하는 게 더많아서 이번 기회에는 진짜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책의 제목에서 부터 '주식시장을 이기는 강력한 차트기법'이라고 소개하는 <주식 캔들 매매법>에 무척 호기심이 생겼다.


사실 주식차트를 볼때 주식 캔들을 보기 보다는 큰 흐름을 보는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주식캔들에도 수많은 정보와 흐름이 담겨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배울 수 있었다. 그 첫번째로 캔들매매의 투자전략은 모두의 비법서가 말하듯이 유리한 구간에서 최고의 타이밍을 노려 매매 거래를 한다는 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하는 주식 캔들로 급등하기 전의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보조선이 있는 주식 차트보다는 주식 캔들만 있는 백지 상태의 차트가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그래야 시세흐름을 그대로 읽어내려 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닫면 캔들의 흐름과 깔짝 파동을 캐치했다면 매수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책에서 말하길 주식매매는 장 마감 직전을 추천한다. 그렇게 되면 주식시장 개장 동안 차트를 주시할 필요도 없어 진다. 그리고 이렇게 매수를 했어도 잘못된 해석으로 주가가 빠지면 손절매 원칙을 지키며, 절대 물타기를 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이런 이유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를 할 것을 권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고점에 가까운 파동과 하락하거나 보합 하는 파동, 가격이 이미 많이 상승한 파동은 해석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니 여러회사의 캔들차트를 보며 기회가 올 만한 곳을 신중하게 잘 골라야 할 것 같다.


사실 꽤 어려운 내용이라 읽어내고 이해하기가 힘들었는데 장이 끝나갈 때마다 핵심정리를 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실제 주식투자에 나서기에 앞서 공부해두면 무척이나 유용한 투자 기법이라는 점에서는 절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