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아끼고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 결국 부자가 될 사람과 가난하게 남을 사람을 가르는 현재의 다른 21가지 행동
사친 처드리 지음, 오시연 옮김 / 스노우폭스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이 많았으면 하고 생각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벌고, 늘릴 수 있을까 하는 생각과 돈에 대한 열정의 차이가 분명하게 존재한다. 이렇듯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과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는 사람에게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책에서는 설명한다.


부자들은 돈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자신의 성공을 믿으며, 자신의 운명을 남에게 맡기지 않고, 스스로 결정하고 깨닫는다. 또한 스스로의 목표또한 구체적이며, 자신의 운이 좋이 좋다고 믿으며, 운이 계속해서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모든 일에 감사함을 느낀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TV,핸드폰,SNS 등 실체가 없는 것에 빠져 시간을 허비하기 보다는 공부를 해냐갔다. 투자를 위한 공부를 하고, 책을 읽으며
누워서 생각만 하며 온갖 핑계를 대며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직접 움직이며 행동하고 실천했다.


이렇듯 부자들은 부지런하고 자기관기라 철저한 사람들이다. 그러니 자신의 돈들 또한 가만히 두기 보다는 여러 방면으로 투자하며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들도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그들에게서 배울 필요가 있다. 쓸데 없는 지출을 줄이고, 과시를 위한 소비를 하기 보다는 호텔 라운지 커피숍이나 비행기 비지니스 자석과 같이 부자들의 삶을 경험해 그 황홀함을 느껴보라고 한다. 그러면 돈을 통해 좀 더 쾌적하고, 기분 좋은 삶을 누릴 수 있다고 우리들에게 말한다. 부자들의 삶을 엿보면서 그들의 삶을 꿈꾸는 것만큼 행복한 상상은 없을 것 같다.


덕분에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과 부자들의 차이점이 무엇인지를 깨달을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떤 습관과 생각을 가지고 행동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 무척이나 유익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