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다이어트 - 내 몸이 건강해지는 4주 플랜
신성호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 찐 내 모습을 보는 것 만큼 고역인 일은 없다. 지금 내 몸 상태는 임신 전 보다 10키로나 몸무게가 증가했다. 아이를 출산하고 나면그동안 찐 살들이 다 빠지리리 믿었다. 아니 육아를 시작하면 힘들어서 저절로 빠지게 된다고 들었다. 너무 힘들어서 빠지기도 했지만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아이가 잠들고 난 뒤 야식으로 풀다보니 어느새 나도 모르는 사이 빠진 살들이 고스란히 다시 찌고야 말았다.


살 찌우기는 쉬웠지만 살 빼기는 너무 힘들었다. 더 이상 이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다이어트 결심을 여러번 했지만 모두 작심3일로 번번히 실패를 했다. 그 핑계로 육아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란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보니 내가 너무 조급하게 생각해서 목표를 너무 높게 잡았으며, 나약한 내 자신을 고려하지 않고 타이트하게 모든 것을 금지 하니 금방 실패로 끝났던 것 같다.


우선은 책 속에서 말하는 대로 다이어트 방법을 건강하게 바꿀 필요가 있다.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먹는 것이 기본이다. 독소가 가득한 음식 대신 건강한 음식, 단순당 보다는 복합당으로 포만감을 챙기는 것이다. 그리고 식욕 억제 호르몬을 렙틴을 위해서라도 충분한 수면시간을 지키고, 우리 몸의 체온 1도 올리기 위한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습관화 시키는 것이다,


이처럼 우리 몸 안의 독소 해소를 위한 해동, 영양, 활성 DNA디톡스 다이어트를 소개하는데 4주차의 계획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유지방법까지 있으니 책 속에서 배운 것들을 습관으로 자리잡게 한다면 앞으로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따로 노력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비만은 나쁜 생활습관이 원인이라고 한다. 기존의 나쁜 습관은 버리고, 건강을 위한 새로운 습관을 들여 꾸준히 실천해나간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저절로 따라 올 것이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