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자기경영 -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김재광 지음 / 청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에는 나 자신을 좀 타이트하게 다루고 싶었다. 늘 해가 바뀌어도 똑같은 내 자신이기에 올해는 좀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나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가 궁금했다.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슈퍼자기경영이라니. 솔직히 경영이라는 것은 회사나 큰 단체를 이끌기 위해서 배우는 학문인데 이 것을 한 개인에게도 적용해서 인생을 바꿀수 변화를 낼 수 있다고 하니 솔깃했다.


모든 사람이 성공을 갈망하지만 완벽하게 자신을 경영하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런데 자신을 한 기업과 같은 동급으로 인식하고 세세하고 완벽하게 경영을 한다면 절대 실패하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부자가 되기위해서는 부자의 행동을 따라하라고 하는 것처럼 기업의 경영자처럼 자신의 인생을 경영한다는 마인드로 나아간다면 진짜 성공은 보장될 것이다.


그 방법이 바로 슈퍼자기경영인 것이다. 그 방법은 인생이 흔들리지 않도록 자신의 삶의 기둥을 단단하게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책을 통해 느꼈다. 나에게도 제일 부족한 부분이 바로 이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보나 남의 말에도 잘 흔들리고, 내가 정한 꿈도 단지 내 자신을 과소평가해 포기해버리니 말이다.


그럼으로 더욱도 비전과 사명 등 회사가 가지는 기업 이념등이 절실이 필요 한것이다. 그래야 성공할 수가 있고 앞으로 나아갈 수도 있다. 그리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둥 또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 자산, 독서 무엇하나 놓칠 수 없기에 이것들을 토대로 자신의 인생을 경영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고, 앞으로 책에서 배운대로 내 인생을 멋지게 경영하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