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른 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의 완벽 재테크 처방
이상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나도 서른 전에 1억 모으기를 목표로 세운 적이 있었는데 작은 월급이라 돈 모으기가 힘들어 결국에는 포기해버렸다. 서른 전에 실패했지만 다시 꼭 한번 1억 모으기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은 여전히 남아 있다. 사실 지금은 육아를 전담하고 있어 남편이 벌어 오는 돈으로 생활하기에 저금을 해서 돈 모으기가 더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이 책을 기회 삼아 조금씩 도전해 봐야 겠다.
지금 현재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조건들을 충족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충족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노력해봐야 겠다. 남은 인생에 필요한 돈의 지출을 미리 계획하고 시간을들여 중,장기적으로 돈을 모은다면 충분히 모을 수도 있다고 하니 희망도 생긴다. 이것이 바로 가로저축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필요할 시기가 닥쳐서 모으기 보다는 생에 주기별 이벤트를 고려하여 같은 출발선에서부터 작은 돈이라도 장기적으로 모으기 시작하는 것이 더 이익이라는 것을 이 책을 읽고 알게 되어서 너무 다행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처럼 장기저축으로 시간에 투자해서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실천해봐야 겠다. 배움을 즉시 실천해서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고, 앞으로는 필요한 곳에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해야 겠다. 투자해서 손실을 보는 것 보다 쓸데없는 소비가 더 안좋다니 명심하고 불필요한 소비 또한 줄이 도록 노력해야 겠다.
그리고 귀찮다는 이유로 예전부터 유명한 통장쪼개기를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꼭 실천해봐야 겠다.
저금할 때에도 필수로 더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을 찾아보고 비과세,세금우대 혜택을 챙겨야겠다.
그리고 연말정산에 대해 공부 할 수 있어 좋았고, 재테크는 자신을 불리는 게 아니라 누적 시키는 것이라니 잊지 말아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