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사수 재테크 - 오늘도 출근하는 엄마를 위한
김혜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 없이 집에서 살림만하는 엄마이지만 남편의 월급을 가지고 좀 굴려보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남편의 월급을 사수하여 재테크로 불린다면 남편이 좋아하겠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진짜 책을 읽고보니 돈을 관리하고 굴리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다. 생각없이 매달 들어오는 월급을 쓰고 굴리지 않는다면? 나중에 월급이라는 수입이 없어지면 진짜 막막할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행복과 즐거움도 좋지만 미래의 여유로운 삶을 위해서는 종잣돈을 모아야 한다고 말하니 좀 더 빡빡하게 생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투자에 앞서 경기 흐름을 잘 읽을 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경제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경기에 대한 안목도 키워야 한다.경제뉴스와 신문으로 공부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공부가 되었다면 투자에 나서야 하는데 이 책에서는 크게 부동산,주식,채권,펀드,연금에 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사실 부동산이라고 하면 큰 목돈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어느정도의 자금만 있으면 갭투자로 큰 돈이 필요없다고 하니, 역시 사람은 책을 읽고 공부를 해야 한다.

그리고 경매로 부동산 취득하는 것도 쏠쏠한 것 같다. 이것 또한 정보의 싸움이기에 평소에 공부가 많이 필요한 것같다. 전문적으로 부동산을 공부하는 것도 나중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주식은 진짜 어려운 분야라서 쉽게 도전하지를 못했는데 이 또한 공부해서 안정적인 주식을 사두면 좋을 것 같다. 잘못하면 내가 투자한 돈을 하루아침에 잃을 수도 있어 사실 조심스러운데 남들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기본만 지키면 은행수익 이상을 올릴 수도 있다니 이 또한 쏠쏠한 투자처가 아닐 수 없다.

사실 나는 원금을 지키면서 안전하게 돈을 모으는 스타일인데 요즘은 물가상승률에 비해 금리가 낮다보니 매력이 없없는데 이처럼 여러 투자처를 비교하여 투자한다면 돈모으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

 

그동안 집에서 너무 안일하게 지내다가 이 책을 통해 일하는 엄마가 이리 열심히 재테크도 한다니 집에서 살림과 육아만 하는 나로서는 자극이팍팍 되었다.

나는 일하는 엄마가 아닐지라도 월급의 소중함은 잘 알고 있다. 한달 열심히 일해 번 노력의 산물이다. 워킹맘으로 일하면서 가정의 수입에 보탬이 된다면 좋겠지만 아직은 아기가 어려 무리이니 우선 들어오는 돈부터 알뜰히 잘 굴려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