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많은 당신이 씩씩하게 사는 법 - ‘당신은 힘든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해왔나?’ 걱정에 휘둘리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행동 습관 11가지
데이비드 시버리 지음, 김태훈 옮김 / 홍익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나는 늘 걱정투성이다. 그러다 보니 하루를 미리 계획하면서도 이럴까 저럴까하는 생각을 수도 없이 한다. 어찌보면 쓸데없는 걱정이다. 하기도 전에 걱정을 하고 정작 실천은 안할 때가 더 많으니 말이다. 하지만 세상에는 걱정없이 잘만 사는 사람도있으니 나 또한 걱정없이 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진다.

 

책을 읽고 내 걱정을 없애보기로 한다. 걱정은 우리의 생각이 부정적인 사고로 가득찼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걱정거리가 많지 않다. 생각해보니 나는 늘 부정적인 말과 생각만 했던것 같아 반성이 되었다. 끊임없는 긍정적 자기암시를 통해 긍정적인 사고 습관을 만들자. 긍정적인 암시가 불안감을 줄여 걱정 또한 들지 않게 할 수 있다. 긍정적인 사람이 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이 있다면 계속해서 열망하고 관심을 가지자. 기회가 오면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게 말이다. 없다고 투덜거리지 말고,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말이다.
또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 하루하루를 알차고 건설적으로 산다면 우리의 수많은 걱정중 일부는 줄일 수 있다. 그 속에서도 걱정이 떠오르면 우선순위를 정해서 중요하지 않은 걱정은 미룰 수도 있다. 꼭 걱정을 다 해결 할 필요는 없다. 걱정과 마주하고 앉아 어쩌면 좋을지 하루종일 생각한다고 해서 걱정이 저절로 사라지지도 않고 해결되지도 않는다. 걱정을 확대 해석하고 과장해서 걱정 무게를 늘릴 필요는 없다. 다만, 걱정을 해결하고자 할때는 정지 시간을 가지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으면 된다. 논리적으로 사고한다면 쉽게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다.


이처럼 수많은 돌발상황에서 대처법들을 미리 마련하고 늘 긍정적인 습관을 유지하며, 좌절의 아픔을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더 많이 웃으면 두려움속에서도 웃을 수 있는 용기가 생겨 걱정으로 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걱정을 줄이기 위해서 행동하자. 긍정적인 기운이 가득한 미래 일기를 쓰며, 무엇보다 긍정적인 자기암시를 통해 긍정적인 사고를 하자. 부정적인 걱정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