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 나의 꿈 10억 만들기 - 10억 부자 나도 될 수 있다!
김대중 지음 / 북오션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도 10억이란 정말 꿈 같은 돈이다. 그래서 여려 재테크 서적들을 읽어보았지만 솔직히 다들 똑같은 이야기들만 반복이었다. 무엇보다 본인 자신의 이야기는 쏙 빠져있었다. 이론에만 빠삭하지 정작 자신의 자산을 당당하게 공개하는 사람은 드물었는데, 이 책의 저자는 2003년에 <나의 꿈 10억 만들기>라는 책을 쓰고 그 꿈을 성공해 다시금 책을 쓴 거라고 하니 믿음이 갔다.

 

우선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의 축에 들기 시작하는 돈의 액수는 10억 정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꼭 부자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안락한 노후를 위해서 10억이라는 액수는 있어야 한다. 그 돈이 우리의 경제적인 자유를 보장해 주기 때문이다.


10억 만들기의 첫 걸음은 수입과 지출을 통제하여 목돈을 만들어야 한다. 아무리 수입이 좋다고 한들 지출이 많고, 저금을 하지 않으면 평생 계속 일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 그렇기에 우리는 좀 더 돈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을 가지고 접근하는 게 좋다.
단순히 10억을 위해 돈을 모으기보다는 돈을 모으는 목표를 명확히 하여 동기부여가 되면 더 열심히 모을 수가 있다. 나도 내집 마련을 위한 목표로 돈을 모으고 있는데 펑펑 돈을 쓰면서 살때보다 지금이 훨씬 더 만족스럽다. 누군가는 미래의 행복을 위해 지금의 행복을 저당잡혔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나는 지금도 충분히 행복하다. 미래는 더 행복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아무튼 10억 만들기를 목표로 인생의 마스터플랜도 세우고 동 공부를 해나가야 한다. 나에게 맞는 투자 상품과 투자처를 찾고 나만의 포트폴리오로 자산을 운용해 나가야 한다.

책을 읽으면서 주식과 부동산 이야기가 제일 유익했는데 '저가주에 손이 나간다면 간접투자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하니 나는 주식보다는 펀드가 더 나을 수도 있겠다 싶다.


아무튼 책의 부록에는 저자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었는데 신혼부터 지금까지의 그간의 노력이 엿보였다. 셋방살이에서부터 단독주택으로 가기 까지, 부부가 합심해서 이렇게 자산을 축적하고 불려나가는 것이 얼마나 큰 결과를 가져오는지 새삼 깨닫고 자극이 되었다. 나와 남편도 함께 노력하여 경제적인 자유를 얻을 때까지 열심히 노력해야 겠다. 그래서 저자의 말대로 경제적,정신적으로도 풍요로운 사람이 되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