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린느 제과점의 치즈 케이크 - 여러 가지 치즈로 심플하게 만드는, 진한 맛의 치즈 케이크 41
가노 가오리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스타일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에는 집에서 직접 치즈케이크도 만들고 했었는데 어느 순간 만드는게 귀찮아 지더니 시들해져버렸다. 고생스런 과정들이 나를 지치게 했는지 아니면 처음의 그 열정이 없어졌는지 사실 아직도 모르겠다.


그러다가 이 책을 보고 직접 만들던 그때가 생각이 나면서, '다시 한번 집에서 만들어봐?'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내 아이를 위해서 말이다.


치즈에 푹빠져 있던 저자는 프랑스에 가서 공부를 하다가 깜짝 놀랄만한 맛의 치즈케이크를 맛보게 되고, 여러 사람들에게 치즈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치즈들을 응용한 치즈케이크를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프랑스에서 홈스테이 하던 시절 간단하게 타르트를 만들던 마담처럼 자신 또한 간단하면서도 맛좋은 치즈케이크 레시피를 만들어냈다. 그 레시피가 이 책에 담겨져 있다니 '나도 한번 해볼까?'하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른다.


레시피 소개에 앞서 다양한 치즈이야기들이 등장하는데 치즈라는 재료가 달라지니 치즈케이크도여러 갈래로 나뉘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선호하는 치즈케이크는 앞에 소개된 것 처럼 꾸덕하고 진한 느낌을 가진 치즈케이크인데도 기본맛과 더불어 부수적인 재료를 넣어서독특한 맛의 치즈 케이크를 선보이기도 한다.


그 외에도 폭신한 느낌에 사르르 입에서 녹는 부드러움을 가진 수플레 치즈케이크와 오븐에 굽는 과정없이 젤라틴을 사용하여 치즈 반죽을 굳힌 레어치즈케이크도 있다.
또 인기좋은 티라미슈 레시피 까지 있다니 한권의 책에서 치즈를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가 실려 있다니 횡재한 기분이다.

무엇보다 다양한 치즈케이크들을 눈으로 맛볼 수 있어서 기분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