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을 위한 리허설 - 성공의 무대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기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2월
평점 :
거저 얻어지는 성공은 절대 없다..
이 책에는 자신이 잘하는 일,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일, 그리고 자신을 더욱 성장시켜줄 일을 찾은
21명의 명강사들이 나온다.
그 사람들은 여러가지 과정과 계기를 통해 자신에게 사명과도 같은 길을 찾았고
지금도 현업에서 계속해서 성공의 무대를 이어가고 있는 사람들이다.
유명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우리는 그 사람이 지금 현재 이룬 것만을 보기 쉽다.
그 사람이 거기까지 다다르기 위해 들였을 노력과 과절, 실패에는 기울이지 않는다.
그저 운이 좋아서, 혹은 귀인을 잘 만나서, 기회를 잘 타서 그렇게 되었으리라고 지레 짐작하면서
자신에게 그런 운, 귀인, 기회가 오지 않음을 한탄한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러한 선입관에 정면으로 반기를 든다.
어느 누구 하나 힘들지 않은 시간을 보낸 사람이 없고 좌절하고 실패하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
그들과 일반인들과의 다른 점은 그 과절과 실패, 고통을 스스로만의 방법으로 자신을 믿으며 이겨냈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마음에 와 닿았던 내용은 바로 '자기 암시의 힘'을 쓴 김종규 교수의 이야기이다.
이분의 이야기는 다른 사람들이 쓴 글처럼 전문적이지도, 그렇다고 현학적이지도 않다.
부드럽고 친근한 문체로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내가 가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내용이어서 더더욱 마음에 와 닿았다.
그리고 흥미로웠던 내용은 바로 한방성형에 대한 글을 쓴 김재우 한의사의 글이었다.
미용에 대해, 외모에 대해 그다지 관심이 많지 않은 나지만
수술없이 우리의 고유한 한방으로 성형까지 할 수 있다는 사실에 한방에 대한 자부심과 더불어 호기심이 생겼다.
무분별한 성형과 그에 따른 부작용, 자신의 개성과는 상관없이 성형을 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기존에 있는 방법이 아닌 새로운 방법으로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한 그분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고 또 성공을 하기도 하고 성공을 향해 달려가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가 바라고 있는 성공은 어쩌면 모든 사람이 꿈꾸는 비슷비슷한 형태의 성공은 아닐까?
유명해지고 돈 많이 벌고 명예를 얻고..
이 책은 남들과 같은 색깔, 같은 모양의 성공이 아닌 자신만의 독특한 성공아이템을 잡아야 한다고도 얘기하고 있다.
그것이 바로 자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것이다.
남들 다하는 방법, 남들 다하는 정도의 노력으로 성공은 끝내 내게 오지 않는다.
항상 자신에 대해 고민하고 자신의 일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아가는 노력이 전제되어야만이
성공의 무대에 자신을 세울 수가 있다는 것이다.
인생에 당연한 것은 없다고 했듯이 인생에서 거저 얻어지는 것 또한 없다고 생각한다.
그게 보통사람들이 성공에 이를 수 있는 길이요 진리이다. 그래야 꿈꾸며 살지 않겠는가?
이 책은 그 꿈이 무엇인지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라는 숙제 또한 남겨주는 것 같다.
p146
만남은 인연이지만 인맥은 노력이다.
p154
유머는 기분이 아니라 세계관이다.
p232
인생에서 당연한 것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