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도감 - 학교생활 잘하는 법
김원아 지음, 주쓰 그림 / 창비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사랑스러운 그림체로 가득한 내 친구 도감은 우리 반에 꼭 있을 것 같은 13명의 친구들의 각양각색 이야기를 담고 있어, 아이가 이틀 만에 네 번이나 완독하고도 계속 꺼내 보는 애정 가득한 책이다.

처음에는 별 관심 없어 보이길래 “반에 이런 친구 있어?” 하고 하나씩 물어봤더니, “어? 이건 ㅁㅁ랑 똑같아! 이건 ㅇㅇ랑 똑같다! 우리 반 이야기잖아?!” 하며 책을 손에서 놓지 않았다. 결국 아이가 가져가서 읽느라 나도 제대로 볼 틈이 없었다. 얼마나 열심히 봤는지, 책장이 벌써 쫙쫙 펴질 정도다.

“우리 반에 이런 친구 있었어! 왜 그럴까 했는데 이런 이유였구나!” 하며 아이에게 공감과 이해심을 키워주는 다양한 사례의 이야기는 나에게도 꽤 흥미로웠다. 뿐만 아니라, ‘학습지 푸는 법’, ‘책 읽는 바른 자세’, ‘이럴 땐 이렇게’와 같은 다양한 코너가 있어 아이들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예시와 방법이 직관적으로 정리되어 있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거나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또래 관계로 고민하거나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친구들의 마음과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어느 초등생활 가이드보다 현실적이고 직관적인 예시와 설명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기에 아주 적합한 책이다.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학교생활에 더 자신감을 가질 것이라 믿는다.

관심을 가진 그 순간부터 아이의 최애 책이 되어 하루 종일 곁에 두고 보는 책이니, 믿고 읽어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