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멍꽁멍 그림수학 2 - 눈 깜짝할 사이는 몇 초? 꽁멍꽁멍 그림수학 2
장경아 지음, 김종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을 이렇게 재밌게 풀어가다니! 책을 보자마자 그대로 붙잡고 꼼짝도 않하고 읽던 아이를 보며 이렇게 흡입력이 높은 책이었나 얼마나 놀랐는지 모른다. 읽기 시작하자마자 책이 너덜너덜 해졌다. ㅎㅎㅎㅎ

아이가 먼저 쭉 읽는 바람에 한참 기다려서 읽어야 했는데 수학동화 잡지 기자 출신 작가님이셔서 그런지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이 무척이나 재밌었다.

귀여운 꽁멍과 통통이 풀어가는 동물과 식물, 시간과 달력, 음식과 도구, 놀이와 게임에 대한 이야기들은 하나같이 흥미진진하고 재밌었다.

한참 읽다가 갑자기 와서는 “엄마 지금 브라질은 몇시인줄 알아? 우리랑 12시간 차이가 난대!” 하고 몇시인지 알려주기도 했다.

가장 아이를 사로잡은 주제는 가위바위보였다. 두 가지를 더 추가해서 5가지로 규칙을 늘려서 해보는 가위바위보 놀이에 푹 빠진 아이는 우리만의 가위바위보를 만들자며 여러가지 손모양을 각자 하나씩 그리고 이름을 붙이라고 시킨 뒤에 규칙을 만들어 가위바위보를 하자고 했다. 그렇게 다섯 번도 넘게 했더니 가위바위보가 헷갈리기 시작했다. ㅎㅎㅎ 무언가에 빠지면 푹 빠지는 아이라 아마 한동안은 책의 이것저것을 해보자고 할 것 같다.

수학이 이렇게나 재밌다니! 얼른 1권도 읽으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