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좋은 내 모자 사계절 그림책
이상교 지음, 밤코 그림 / 사계절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좋은 내 모자는 어떤 모자일까?
할머니와 나는 모자를 참 좋아하는데 할머니가 새 모자를 사주셨다. 할머니와 똑같고 색만 다른 모자! 모자는 햇빛도 가려주고, 조금 내리는 비도 막아주고, 풀밭에 앉을 때는 깔고 앉을 수도 있다. 물건을 담기도 하고 여러모로 사용하기 너무 좋은 내 모자!

몇가지는 우리도 사용해 본 것들이고 또 어떤 것은 모자가 아까워서 차마 하지 못한 것들도 있다. 새하얀 모자를 풀밭에 깔고 앉으면 더이상 새하얗지 않게 되니까 말이다ㅎㅎ

아이와 함께 읽어 보면서 깔고 앉거나 물에 담그는건 엄마가 절대 못하게 할거라고 이야기하는 아이를 보며 그래 내가 그럴 것 같기는 하다 싶었다. 이렇게 책을 읽으며 아이와 이야기 할 것들이 많아 한장 한장 넘어가기 어려울 정도였다.

다 읽고 아이에게 어떤 부분이 좋았는지 물어보니 ‘모자로 이것저것 하는 것이 재밌어 보였다’ 고 했다. 아이가 마음껏 쓸 수 있는 모자를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우리 가족의 최애책이 되어버린 아주 좋은 내 모자 책!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모자를 사용하는 일들이 벌어지는데 그 속에서 이렇게 재밌게 이야기를 풀어가는 이상교 작가님의 글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밤코작가님의 그림의 조화가 너무 좋다. 두 작가님의 앞으로의 협업도 무척이나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