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지능 나라의 앨리스 지식곰곰 14
리샤르트 타데우시에비치.마리아 마주레크 지음, 마르친 비에주호프스키 그림, 김소영 옮김 / 책읽는곰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는 인공지능에 대한 다양한 책이 나와있는데 그 중에 압도적으로 설명이 잘 된 책인 것 같다.
아이들이 읽고 이해하기 쉽고, 중요한 지식은 정확히 전달해서 부모 역시 만족도가 높다.

인공지능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 부터,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체하면 과연 우리는 어떻게 될 것인지, 인공지능이 발달한 미래는 어떨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인공지능에는 사람을 공격하는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인간을 공격할 일이 없다는 것에는 너무 낙관적인가 싶지만 프로그램은 코딩하지 않으면 절대 실현되지 않으므로 어느정도 동의하는 부분이다.

코딩이 앞으로 많은 사람에게 필요로 될 거라는 부분에서 나 역시 동의하고 있다. 꼭 코딩 전문가가 되지 않더라도 코딩적으로 사고하는 방식을 쌓아가다보면 컴퓨터를 다루기 더 편하고 어떤 것을 생각하는 방식도 정리하기 쉬워진다.

인공지능이 많이 발달한 미래에는 고대 로마시대처럼 일은 노예, 즉 기계가 하고 사람은 일하고 싶은 사람은 하고 아닌 사람은 여유롭게 하고 싶은 것들을 하며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비유가 특히 와 닿았다.

인공지능이 무엇이고 어떤 점이 사람들에게 좋고 무엇이 불안한 것인지, 그리고 미래에는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아이들의 시선에서 가장 잘 표현한 책이다. 부모와 함께 꼭 읽어보기를 권장한다.

앞으로 인공지능을 빼고서는 이야기하기 어려운 세상이 올거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