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열어 보는 화산과 지진 -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
에밀리 본 지음, 바오 루 그림, 신인수 옮김 / 어스본코리아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튀르키예 지진이 있고 구호물품을 전달하며 간단히 지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었다. 지진에 대해 자세히 대화를 할 수 없어서 무척 아쉬웠던 찰나에 딱 맞게 만난 책👍🏻

화산과 지진의 개념, 지진이 일어났을 때 대피 요령, 화산 폭발 후 일어나는 지역별 변화, 여진, 바닷속 화산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대륙에는 1500여개의 화산이 있는데 바다속에는 수천개나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바닷속 화산에서 검은 연기, 블랙 스모커가 만들어내는 화학 물질이 지구 최초의 생명체가 번성하여 발달하는 데 도움을 주었을 거라고 하니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예전에 모든 생명은 물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책에서 보고 같이 이야기를 나누었었는데 연계해서 볼 수 있었다.

지진에 대한 예시로 칠레 9.5 강진을 보며 쓰나미가 어디까지 갔는지 책에 있는 지도로 보다가 집에 있는 세계지도로 보여주었더니 아이가 정말 놀랐다.
가능하면 이렇게 연계 책이나 자료로 확장해서 보여주면 아이에게 더 강하게 남는다.

어쩌면 딱딱할 수 있는 설명을 요리조리 열어보며 하나하나 만나니 아이가 무척 재밌어했다.

어릴 때는 조작북으로 만났던 어스본 요리조리 시리즈는 이제 빛을 발하는 것 같다.
지금은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개념을 익히고 열고 닫는 즐거움으로 재미도 더했다.

믿고 보는 요리조리 시리즈! 다음엔 또 어떤 내용이 기다릴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