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의 멋진 집 - 제29회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 우수상 수상작, 2023 볼로냐 국제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
박준엽 지음, 신아미 그림 / 오늘책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마음을 사로잡은 책이었다. 안에 과연 어떤 내용이 숨어 있을 지, 이런 집은 어떻게 나온 것인지 너무너무 궁금했다.

.

건축가 이안에게는 아주 친한 세 친구가 있다.
과학자 마틴, 예술가 라피엘, 정원사 발렌티노다.
셋은 이안의 집을 보고 부러워하며 우리를 위해서 멋진 집을 지어달라고 부탁한다.

.

세 친구가 각자 상상하는 집의 모습을 먼저 보여주고, 이안이 만들어준 집을 보여주는데 둘 다 너무 멋지다. 집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와 각 방마다 다른 역할을 가진 것을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안이 친구를 위해 만들어 준 집에는 같은 그림 찾기 부분이 있는데 이걸 찾으려고 집 그림을 더 자세히 보게 된다. 그림책 속의 숨은 그림 찾기다. 그림을 먼저 찾는 놀이도 하면서 둘이 책에 머리를 맞대고 보았다.

친구들이 모여 자기 집이 제일 멋지다고 이야기하고, 이안은 더 멋진 집을 만들고 또 이야기 하면 또 멋진 집을 다시 만드는데 볼 때 마다 놀랍다. 작가의 상상력은 정말 대단하다.

아이랑 그림 하나하나 살펴보는 재미에 푹 빠진 동화책이었다. 표지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느라 그림책을 한참 보았었다.
아빠도 이 그림 작가의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한지 감탄했다고, 대단하다고 하던 책👍🏻👍🏻

아이의 상상력을 다양하게 자극하는 그림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