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 길운이 깃들다 (스프링) ㅣ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미아(이혜란) 그림, 베이직콘텐츠랩 기획 / 베이직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베이직북스에서 나온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의 새로운 시리즈, 벌써 4권째이다. 꽃, 추억, 만다라에 이어 이번에는 길운의 상징물이다. 성공, 풍요, 건강, 장수 등 복과 행운을 뜻하는 동물과 식물 도안 20가지가 실려 있고, 도안마다 QR코드가 있는데, 색칠하면서 함께 들을 수 있는 편안한 음악으로 연결된다. 특히 QR코드가 낙관 디자인이라 센스가 돋보인다.
복잡하지는 않지만 동식물의 디테일을 잘 살린 도안이 화려한 컬러로 채색된 걸 보자면 나도 이렇게 색칠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지만 채색연습 파트가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따라하면서 색칠하는 감을 잡을 수 있다.
복과 행운을 담은 도안을 색칠하고 있자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이 복과 행운을 전해주고 싶은 사람이 떠오른다.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시기에 딱 알맞는 컬러링북이다.
엄마와 함께 나뭇잎 한 장, 잉어 한 마리씩 나눠서 색칠하면서 서로 색칠한 걸 비교하기도 하고, 동식물에 얽힌 추억에, 행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혼자 고요하게 색칠을 즐기는 엄마를 보면 뿌듯한 마음도 든다. 어쩌면 컬러링은 날이 추워지면서 외출이 줄어든 시니어들을 위해 완벽한 겨울 취미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