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짜툰 10 - 고양이 체온을 닮은 고양이 만화 뽀짜툰 10
채유리 지음 / 북폴리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고양이 집사이다.

그것도 올해 19 차가 되어간다~

그리고 우리애는 이제 20살이 되어간다!!!


그리고!!! 여기 10년간 그려온 고양이 웹툰 개의 대모!!

원조!!!!!

진짜 매력만점 고양이들을 

사랑과 애정으로 키워온 작가님의 

강력한 사랑이 느껴지는 웹툰 

뽀짜툰의 10권이 나와서 읽어보았다.


내가 뽀짜툰을 처음 알게

도서전에 갔다가 

너무나 귀여운 고양이가 그려진 벽을 보고

~ 이건 뭐지 하고 보다가 알게 되어서

웹툰을 보고 있었다~

나는 그때 처음 봤는데

고양이 키우는 나의 다른 지인들은

이미 알고 있었던 웹툰이라서

뭔가 나만 알려주고 재밌는 보지 했는데

친구들은 나는 당연히 알고 있고 보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유명한 아이들이었다~


원래도 귀여운 고양이를 너무나 귀엽게 그리고

사랑하는 만큼 특징과 행동들을 애정 가득 그려내서

한번 보면 팬이 되지 않을 없게 만드는데


이번 10권은

초반부터 나의 눈물 콧물을 빼놓고 시작하셨다.

항상 이번엔 친구들이 무슨 일을 벌이나

했는데....

이미 무지개다리 건넌 친구들의

삶을 상상한 이야기에

한밤중에 오열하면서 읽었다~


그래도 귀여운 아가들의

웃기고 사랑스럽고 재미난 일상들이 펼쳐져서

마음이 위안이 되었다.


특히나 포비의 오줌 테러는...

우리 고양이는 설사 테러를 하기에

약간의 공감과 안타까움으로 보기도 했다.


정말 하나하나의 에피소드가

소중하고 재미있고 좋았지만

마지막... 400번째

고양이 키우지 마세요 에피소드도

눈물 찔끔거리면서 마음 가득 공감하며 읽었다.


정말 고양이를 키우면

나도 비싼 이어폰 끊어먹고

책상의 가죽소파 원목가구 망가지고

병원비와 값에 수백 쓰고....

설사 테러에 자다 일어나서 

청소하고 씻겨주고 

힘들고 귀찮고 어려운 일이 많지만

그래도 그거 이상 사랑스럽고

너무 예쁘고 고맙고 감사한 일이 많다.

우리 가족에게 힘든 순간에

우리 가족이 함께 있었던 것도 

고양이 친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님에게도

고양이들이 정말 힘이 되어주고

서로 아끼고 사랑한다는

웹툰 컷에서 애정이 느껴져

읽고 읽어도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정말 마지막까지 함께하겠다

책임지겠다 하고 가족이라고

아이라고 생각하고 

키우라는 작가님의 이야기에

절절히 감동하고 공감하며 책을 덮었다~


뽀짜툰은 정말 계속되어야 한다~

이번권도 정말 너무 알차고

감동적이다...


너무 울었다... 이러면 되는데

다들 보시기를!!!



게다가 이번 단행본 선물에 포비 책갈피도 있어서~

너무 귀엽다!!! 우리애 밥먹는데 함께 찍어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