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덕질 - 일상을 틈틈이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취향
이윤리 외 지음 / 북폴리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나는 친구들 사이에선 덕후로불리는데


나는 내가 그렇게 덕후라고 생각하지도 덕질을 심하게 한다고 생각도 한다.

그냥 좋아하는 것과 관심사가 많아서 항상 바쁘고 것도 많고 일도 많을 뿐이라 생각한다~~


그런데가끔 이런 내가 부끄럽거나 현타가 때가 있다

뭐랄까 한창 떠들었는데 다들 뭐임 하는 분위기를 보이거나

영화를 한번 보면 되었지 본다고? ?

책을 여러 읽었다고 하거나

작가 한국에 소개된 읽었다거나

출판사 바뀌면 다시 샀다고 자랑할 ?

콘서트보로 12일로 외국 갔다가 대학교 동창 만나서

어디 갔냐고 물어봤는데 콘서트장만 가서 말할 없을


나에게 이렇게 당연한 일들이 남들에겐 당연하지 않나

내가 이상한가 싶기도 하지만 여기 오늘의 덕질  읽다 보면

마음이 편안하고 내가 하는 것들이 부끄러워할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즐겁게 행복하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인 sf 예찬에는 내가 보면서 즐거워했던 책들도 많이 나오고

저자의 삶에서 유의미했던 책들과 인생에서 의미 있던 것들이 생각나 행복해졌다

sf 받고 무협! 덕분에 중국 역사도 알고 중국 여행도 재미나게 다녀올 있었다.





좋아하는 이의 이야기에서 나도

책에 둘러싸여 살고 있는데 이러다 죽겠는데 싶어서 전자책으로

옮겨간 사람이라 공감할게 많아서 읽으면서 고개를 엄청 끄덕이게 되었다.

연말정산 이야기에는 좀 찔리면서도 해보고싶어졌다





나도 아줌마지만 코로나 이전에 아이돌 팬클럽에 매년 돈을 내고 콘서트에 갔다.

그게 외국 아이돌이어서 돈이 들어서 그렇지

누군가를 좋아하고 응원한다는 정말 행복하고 그들이 잘할

행복해지는 사람만 알겠지~





식충식물은 정말 재밌게 봤다. 생각도 해본 덕질인데 정말 흥미진진했고

나도 하나 들이고 싶다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

식물덕후들이 많은 알았지만 이건 실용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마저 해본다.





발레는 친구가 같이 하자고 있는데 교습소가 너무 멀어서 가지 못한 기억이 있다.

친구의 건강이 나날이 좋아지는 보아서 항상 흥미로웠는데

이번 글을 보고 동네에 다시 찾아봤지만 역시나 동네는 발레 강습소가 없다.

나에겐 수영이 있다!!!





로판덕질은 새로운 영역이라 흥미롭게 읽어봤다.

클리셰가 재밌긴 하지 하면서

저자가 추천한 것들을 은근슬쩍 찾아봤다.

시간 번씩 봐볼까 싶다.






인형 수집 이야기는 얼른 유튜브를 찾아보았다.

사실 유튜브는 보는데 그래도 예쁜 인형 보는 재밌긴 했다~

그리고 인형 수집이라 나도 심심치 않게 하고 있어서

무엇보다 수납이 대단하다 싶었다. 오늘도 인형을 샀지만 놓을 대가 없다

먼지 탈까 비닐 씌우고 다시 상자 행인 나에게 인형 취미는 즐거워 보였다.



책을 읽고 소감은

마음이 행복해진다.

덕질이란게 그런 거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나의 행복함을 열심히 이야기하다 보면 같이 행복해진다.


주변 친구들과 서로 같이 좋아하는 이야기하고

좋아하는 알려주곤 행복하다.

그런 행복한 이야기를 잔뜩 읽었더니

새로운 세상도 알게 되고 행복한 마음도 같이 얻었다.


이렇게 삶을 다양하게 즐겁게 즐기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별거 아니네 그래도 나도 즐겁게 살아야지

오늘 하는 덕질로 행복도 챙기고 삶의 의미도 잡고

힘든 시기도 넘기고 모두가 행복하기를 행복한 이들의 이야기엔 행복이 전파된다.


예쁜이들을 다시 정리하고 쳐다보며 즐거움을 다시 만들어야지 생각해 본다~


덕질은 좋은 같다!

이웃의 모든 덕후들이 항상 행복하길

함께 읽고 같이 행복해지면 좋겠다.


전문 에세이 작가들은 아니지만

사랑과 열정으로 정말 재미있는 글들이

가득한 책이라 주변에 추천해 주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