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지 않는 것이 사랑하는 것보다 간단하기 때문이다.
.
사랑하지 않으면 편리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간단히 무시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모른 척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회피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무책임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변명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거짓말할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금세 말을 바꿀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재빨리 모습을바꿀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더 빨리 갈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더 많이 가질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버릴 수 있다. 사랑하지 않으면 모를 수 있다. 모르는것은 사랑하지 않으면 폭력이 된다. 아는 것은 사랑하지 않으면 허영이 된다.

어떻게 사는 것이 인생을 고통스럽지 않게, 더러 활기차고 때론 즐겁게 만들 것인지 인간은 고민한다. 잠을푹 자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고, 좋아하는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것이 대체로 항간에 도는 이야기다.
.
나는 잠을 잘 못 자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지 않는다.
주5회 재활의학과에서 물리치료를 받고 있는데 잠을못 잔 날은 그마저 가지 못한다(그래도 주3회는 꼭 가고있다). 친구들은 보고 싶을 때 곧장 볼 수 없다. 그들은서울에 산다.
.
나는 우울하기 딱 좋은 사람이다.

로버트 프랭크의 자전적 경력은 간결하고, 위트 있고, 내게 감동을 준다. 실패를 적으며 자신을 남처럼 여긴다. 그는 "영화가, 혹은 영화의 구성들이 내게 남겨준 죽은 시간들 속에서 사진을 찍었다고 한다. 나 역시 살면서 영화를 찍으려고 써둔 것들을 시로 옮겨 적었다. 나의 시는 죽은 영화나 다름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