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테크, 돈 잘 버는 엄마들의 온라인 출근 로드 - SNS, 네이버카페, 유튜브, 디자인툴, 공방, 셰어하우스로 수익 창출하기
강민영 외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잘버는 엄마들의 이야기. 각자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커리어우먼들에 관한 이야기다.

6명의 커리어우먼은 각각 SNS, 네이버카페, 쉐어하우스, 유튜브, 디자인툴, 공방을 운영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모두 처음에는 '이게 수입이 될까?' 라는 의문을 가졌지만 작은 것부터 실천하다보니 어느새 온전한 잡으로 자리잡은 경우들이다. 대부분 요즘 관심있어하는 온라인 분야가 많아서 더 궁금했다.

갈수록 하루에 8시간씩 근무하지 않더라도 내가 원하는 수익만큼을 벌면서 생활의 안정을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40대 퇴직자들도 늘고있고 워라벨을 찾아 나를 우선순위로 두면서 일을 하려는 경우도 늘고 있다. 예전에는 단순히 안정적인 일자리만이 정답이고 그 외에는 생활을 오래 지속하기에는 적합하지 못하다는 인식이 많았는데,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세상이 빠르게 바뀌고 있고 새로운 직업 또한 무수히 많이 생겨나고 있다. 변화의 흐름에 잘 올라타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플루언서나 온라인 수익창출에 MZ세대가 대부분일 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엄마들의 분야도 굉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내가 잘하던 분야의 경력단절을 되살리거나 관심있었던 것에 몰두하는 자세만 있다면 누구나 가능할 것 같았다. 어떤 플랫폼은 이제 인기가 저물고 있고 어떤 플랫폼은 떠오르는 추세라고 하여 그걸 굳이 따르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좋다.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엄마테크는 도전을 통해 돈도 벌고 자신도 찾는 두 가지 결과를 전부 얻을 수 있었던 것이 정말 큰 장점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