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학 초보탈출 - 김동완 교수의 사례로 배우는 점성학
김동완 지음 / 새빛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점성학 도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예전에 호기심에 점성학을 몇 번

어플로 확인한 적만 있었지 자세한

내용을 찾아본 적은 없었다.

국내 명리학계 최고 권위자 김동완 교수님이

쓴 글인데 점성학을 통해 운명을 보면

또 다른 관점으로 나의 삶을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 같아 기대되었다.

책은 나와 같은 점성학 초보부터

중급까지를 대상으로한다.

천궁도, 12궁, 행성, 12하우스 등

다양한 점성학 용어들이 모두 낯설었다.

책의 맨 뒤페이지에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용어해설집이 따로 모아져있다.

점성학은 고대에는 제왕학으로 불리며

왕과 귀족들의 전유물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점성학의 예언은 정확성이 있다하더라도

과학적으로 검증받진 못하였다.

하지만 미국의 유명한 잠자는 예언가로 불렸던

에드가 케이시는 점성학을 이렇게 말했다.

다가올 상황을 경고하여 특정 시간에

그것을 피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는 점성학이

훌륭한 역할을 한다. -에드가 케이시

나의 12사인을 찾는 법은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단순히 인터넷상의 별자리 점을 볼 때처럼

물고기자리, 양자리처럼

단편적으로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년월일과 달이 만나는 지점을

읽는다. 그리고 별자리도 매달 두번의 절기가 있다.

그렇게 찾고나면 키워드와 관상,

개념, 특성에 대한 자세한 해설이 나온다.

운명에 우연이란 없다. 어떤 운명에 부딪치기 전에

인간이 그것을 만든다. - w.윌슨

점성학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하다.

내면의 기질, 에너지

그리고 환경과 분위기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불러올 수 있는

내 주변의 상황을 파악한다.

예전부터 밤하늘을 관측하고

우리들의 삶에 빗대어보는 일은

흔하게 있어왔다.

세종 때 서운관이 그러했고

장영실의 혼천의와 목간의도

밤하늘을 사랑하는데서 나온 결과물이었다.

태양과 달의 상관관계를

살펴보는 일이 흥미로웠다.

점성학이 예측하고 있는

내용들은 상담에도 쓰이고 있다고 한다.

점성학을 통해 나를 좀 더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