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이펙트
구가 가쓰토시 지음, 이수형 옮김 / 올댓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일본도서 중에 관심가는 내용을 담은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타임 이펙트는 우리가 한 번쯤 고민해 봤을 만한

시간 논제에 대해 다루고 있다.

왜 나이가 들면 1년이 더 짧게 느껴지는지

왜 과거로 다시 돌아갈 수는 없는지

타임머신은 가능한 것인지

사람의 생체 시계는 몇 시간인지

정말 죽을 때 인생은 파노라마처럼 지나가는지

즐거운 시간은 왜 빨리 끝나버리는지

사고를 당하면 시간이 슬로모션처럼 흘러가는지

신기하게도 전부 다 호기심가는

내용들로만 구성되어있다.

정말 정답이 있을까 알고 싶었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더 빨리 흐르는 것 같은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나이를 먹으면서 일상이 단조롭기 때문이라고 한다.

내 일상이 단조로운가? 갸우뚱했는데

그냥 매일이 비슷한 루틴이거나

즐거운 일이 적기 때문에 그렇다고한다.

어릴 때보다 꿈과 희망이 적어졌다는 말 같아서 슬펐다.

어릴 때처럼 친구들 만나고

매일 즐거운 놀이만 하면서

지낼 순 없으니까 말이다.

그 외에도 이유를 듣다보면 납득이 가기도 한다.

아무튼 타임머신의 경우도 과거로 돌아갈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논의보다는 돌아감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좋지않은 결과들에 대해서 다루고있다.

나의 기회가 누군가의 세계를 불행으로 바꿀 수도 있다는 점을

과학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분석하고 있다.

지금은 하루가 24시간이지만

5억 년 전쯤의 지구의 하루는 21시간이었다는 것이

다양한 증거가 있어 확실시 되었다고 한다.

하루가 짧아지는 것이 좋은것일까

아니면 더 바쁘게 살아야 했을까

막연히 상상만 했던 점들에 대해 과학적으로

풀어가는데 시간에 관련한 내용들이라

그런지 더욱 흥미로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