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기본서 - 최신 기출분석 반영 +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 CBT 온라인 모의고사 2022 이기적 빅데이터분석기사
나홍석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 빅데이터 # 2022이기적빅데이터분석기사필기기본서



관련 전공자는 아니지만 필요에 의해 


빅데이터 분석기사 필기 공부를 하게됐다.


처음에는 생소한 언어들로 막막했는데


 표와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시간만 주어지면 충분히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보통은 독학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동영상이 전혀 필요하지 않았는데 


이번과 같은 빅데이터 분석기사 시험의 경우


동영상이 필요로 될 것 같아 제공되는 게 다행이었다.







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개념들에 밑줄을 쳐줘서


기본을 잡고 가기에 좋았다. 


처음엔 단순 중요개념인 줄 알았는데


뒤늦게 알고보니 파란 밑줄이 쳐진건 정말 중요한 개념부분이라고 한다.


한 파트를 공부하고 나면 연습문제 20개가 나오는데


얼마나 이해했는지 개념을 확인해보기 좋았다.


다만 뒤로 갈 수록 앞의 개념이 희미해진다는 게 단점이다.



이기적 시리즈 특징답게 책의 날개 부분에


'합격생의 비법'이 수록되어 있어


해당 파트의 어느 부분을 잘 알아둬야 하는지


일컬어주는 부분이 참 좋다.






함수가 나오고 확률계산이 등장할 때는 


조금 당황했지만 사실상 문제를 보면 


구하기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아니었다.


매번 문제 풀이가 자세히 주어지는게 괜찮았다.



출제 비중이 높은 부분들 위주로 보고있는데


이기적 빅데이터분석기사로 단기 합격했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기대하고 있다.


빅데이터분석기사도 현재 합격기준이


각 과목 40점 이상 전체 과목 평균 60점 이상으로


크게 까다롭지 않은 부분이라 미리 따놓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