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 - 네이버 인기 경제 인플루언서 봉현이형 투자법
봉현이형 지음 / 진서원 / 2021년 6월
평점 :
제무제표를 몰라도 시작할 수 있는 주식투자라는 책으로 접했다.
저자는 네이버 인기 인플루언서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봉현이형으로 불리고 있었다.
책에서는 저자가 했던 미국주식부터 연금저축펀드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다양한 부분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
저자는 대기업에서 일하며 월급날마다 적금 대신 주식을 모았고 그 수익률을 인증하며 투자의 힘을 증명해보였던 사람이다.
그는 비쌀 때도 사고, 쌀 때도 사고, 폭락해도 샀다고 한다. 그냥 여유가 된다면 우직하게 매수하는 것이 정답같기도 하다.
한마디로 초우량주 투자원칙인데 그러다보니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수익률을 기반으로 설명한다.
초우량주같은 경우 효자상품이라고는 하지만 저자와 같은 고액연봉자에게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닌가 고민하게 되는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투자법에 대해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주식계좌도 분산하고 거의 강제로 월 33만원 강제저축 투자하고,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미국과 한국에 6:4에 비율로 투자한다는 등 매수방법을 쉽게 일러준다.
자신이 직접 투자한 사례를 말하고 있어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다.
매수를 추천하는 상품과 추천하지 않는 상품까지 말하고 있다.
장기 수익률과 수수료율까지 표로 제시하고 있어 구체적인 수치를 눈으로 확인하니 이해하기에도 좋았다.
특히나 모르면 손해볼 수 있는 세제 혜택들에 대해서도 정리하고 있으니 투자와 더불어 꼼꼼하게 세금 환급까지 챙기도록 노력해야겠다.
저자의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나의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도 작성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