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 - 밀레니얼 세대 맞벌이 부부는 어떻게 재테크를 할까?
홍사장.김여사 지음 / 델피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 30대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라는 제목에 이끌려 보게 되었다.

특별히 자산가도 아니었고 신혼생활을 오피스텔에서 월세살이로 시작했던 평범한 맞벌이 부부였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는 순 자산 30억 이상을 갖추었다고 하니 30대 나이에 노후 대비가 벌써 완성된 셈이다! 부부가 알려주는 부의 가속도를 올리는 방법들이 궁금했다.


부부는 2011년 12월에 결혼하여 2021년에 30억 목표를 달성했다고 하니 거의 10년만에 이룬 성과인 것이다.

맞벌이를 하면 가장 빨리 부자가 된다고 조언하지만 막상 재테크에 도전하려니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한 것이 사실이다.

저자는 부동산을 통해 부를 이룬 경우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여러 지식들을 전해준다.

주택에 약간 공격적으로 투자한 면도 있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이런 결과를 얻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물론 현재의 부동산 시장은 예전과 많이 달라져서 대출비율도 그렇고 제한되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부를 쌓고 있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걸 핑계거리로 삼아선 안될 것 같다.


저자는 부동산 시세를 파악하고 저평가된 지역에 대한 평가들을 꼼꼼히 한 편이었다.

관심이 생기면 수요일지, 교통망일지 등 분야를 세분화하여 살펴보았다. 물론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었고 겁이 나서 혹은 시간을 계산해보다가 놓친 물건들도 많았다. 하지만 경험이 큰 자산이 되어 나중에는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눈에 띄는 주택들을 바로 잡는 현실감각을 기를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부부간에 의견을 맞춰서 같은 목표를 삼고 길을 걸어간다는 것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았다. 부부가 결혼하면 누가 돈을 관리해야 될지에 대한 조언도 전하고 있다. 노력도 투자라는 말처럼 허무하게 시간을 버리지 않고 지금 당장 실행하는 것이 좋아보였다. 여러가지 팁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예비부부와 맞벌이 부부들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