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2차 -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 부동산공법 / 부동산공시법령 / 부동산세법 / 2021 최신판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핵심요약집
황정선 외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은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령. 부동산세법으로 이루어진다. 양이 너무 방대해서 기본서만 해도 300페이지가 넘어가는데 매번 그 두꺼운걸 볼 수는 없다. 요약집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해커스에서 정말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이 등장했다. 1차와 2차를 따로 판매중인데 둘 다 보유중이다. 2차는 시험과목인 4권이 들어있으며 따로 분철하지 않아도 손쉽게 그냥 떼어서 들고다닐 수 있게 되어있다.  총 4권의 페이지수는 적게는 150페이지부터 많게는 190페이지 정도가 된다. 하지만 부동산 공법같은 경우는 공인중개사 시험 중에서도 가장 양이 많은 과목이기 때문에 혼자서만 250페이지가 넘어간다. 그래도 기본서에 비하면 엄청나게 얇은 편이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7일완성 핵심요약집' 4권을 다 합쳐봐야 기본서 1~2권의 두께정도다. 정말 시험에 나오는 핵심적인 부분들만 모았기 때문에 알맹이만 챙겨갈 수 있다고 생각해 기대된다. 



책의 구성에서 눈에 띄는건 챕터에 들어가기 전에 '빈출개념 top 30' 이라고해서 자주 나오는 부분들을 명시해준 것인데 중요한 부분이 어느곳인지 알 수 있어 좋았다. 나중에는 우선순위들만 학습하게 될 것 같다. 그리고 본문 구성을 살펴보면 중요한 부분들은 전부 파란색 글씨로 표시되어있다. 



개념을 확장하는 개념 플러스 는 부가적인 내용을 담았고 가끔 암기 플러스가 나오는데 그건 꼭 암기하면 좋은 내용들이다. 책의 날개부분에는 기출표시가 되어있는데 실제 기출지문으로 퀴즈를 만든 것이고 선생님 tip은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역할인데 소소한 것 같지만 전체를 파악하기 좋아서 책을 펼치면 제일 먼저 읽어보게 된다. 



책에서 가장 좋았던건 작은 부록인 '빈출지문'이었는데 각 과목별 시험에 자주 나오는 지문들을 모아놨다. 양이 적은 듯 하지만 문제를 풀 때 많이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 자주 보였던 지문들이 들어있다. 빈출지문 부록은 총 61페이지 구성인데 안에 들어있는 지문들은 계속 보면서 눈에 익혀야겠다. 2차과목들은 대부분 암기과목이라 요약집을 열심히 파면 합격할 가능성이 높다는 후기들이 많다. 그동안은 2차 과목양이 너무 방대해서 엄두가 안났는데 요약집으로 반복하다보면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