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라이브커머스의 정석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부터 쇼핑라이브까지
현세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브커머스의 신, 홈쇼핑 누적 매출 1조 원의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완판의 기술 !

요즘 대두인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다루고 있다.

예전만 해도 홈쇼핑 방송에

유명브랜드의 상품이 아닌

소상공인의 제품이 등장하면

대단한 이점이 있겠구나라고

생각할 정도로 홈쇼핑은 그 진입장벽이

높다는 인식이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도 그러하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은 유튜브 인스타 틱톡 네이버 등

개인이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이 대두되면서

방법만 알게되면 1인 방송을 하게 되는 것에

무리가 없어 라이브커머스의 접근성이

쉬워졌다고 할 수 있다.

가장 대표채널은 역시나

네이버 쇼핑라이브였다.

우리나라 네이버 이용자수만

생각해보더라도

장점이 가득하다.

게다가 판매 시간도 2시간이나 가능하고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한 가지의 물건이 아닌 여러가지를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네이버는 등급이 존재해서

상위등급으로 갈수록 더 판매를

많이 할 수 있는 형태였다.

이처럼 각 쇼핑 채널마다

특징들이 상이한데

그런 부분들이 잘 정리되어서

내게 맞는 채널이 어디인지

골라볼 수 있었다.

카테고리별 제품 소싱과 촬영 전략 등

생생한 노하우들을 전달하고 있다.

이제는 개인이 능력만 있으면

온라인 시장을 재패할 수 있다고 하지만

의문이 드는건 방송을 한다해도

많은 사람들이 봐야 하는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의

팬도 있어야 하고 여러 애러사항도 있다.

그 외에도 스튜디오 선정이라던지

물건을 구매할 때도

그냥 스토어에서 사는 것과는 다른

차별성을 주기위해 가격 할인이나

이벤트, 프로모션을 해야하거나 등등

신경쓸 것이 상당히 많아보였다.

그럼에도 계속해서 도전하다보면

가능성 있는 분야임에는 틀림없어보였다.

각 채널의 입점방법과 방송 세팅 방법들,

아이템 선정 전략과 방송 체크 포인트 등

전 과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므로

바로 실전에 뛰어들려고 하는 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다.

확실히 현직 쇼호스트로 경험이 많은 만큼

상황을 읽는 눈이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다.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