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한 손에 잡히는 부동산학개론 - 핵심만 압축한 초압축 핸드북!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한 손에 잡히는
이영방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한 손에 잡히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핸드북 -부동산학개론

공인중개사 시험이 다가올수록 요약집과 문제들을 많이 보게된다.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책은 A4 용지 반 만한 크기로 손에 쏙 들어오고 무게도 가볍다.

제일 좋은 점은 출제 포인트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어느 파트에서 비중이 큰지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다.

별 세개가 달려있는 건 5년간 출제가 4번 이상된 것으로 거의 매년 나왔다고 봐도 무방하니 꼭 봐야하는 부분이다.

우리는 60점을 넘기면 안정권이니까 마지막에는 어느정도 전략적으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부동산학개론 같은 경우 민법과 더불어 공인중개사 1차 시험 과목인데 양이 만만치 않게 많다.

뒤에는 수익률이나 현금 계산 문제들도 많은데 꽤 많은 문항이 나오기에 이것들을 그냥 지나치기 어렵다.

책은 26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면서 시험에 반복 출제되는 이론과 기출들을 계속 반복적으로 보는 데 이용하려고 한다.

그리고 중간중간 빈칸이 있어 내가 확실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묻고 있기 때문에 만약 빈칸에 대한 답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경우 내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동산학개론> 핸드북의 차례는 파트1 부동산학 총론, 파트2 부동산학 각론, 파트3 부동산 감정평가론 으로 구성되어있다.

가장 많이 나오는 건 부동산학 각론으로76.5%의 출제비중을 자랑한다. 그 안에서도 자주 나오는 파트들을 설명하고 있으므로 책을 참고로 하여 공부하면 좋을 듯 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당장 접수가 8월10일~19일 까지입니다.

벌써부터 시험장의 반 이상은 마감이 된 상태로 근처의 시험장에서 응시하시려면 빨리 접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1회 공인중개사시험은 10월 31일 토요일입니다. 아직까지 시간이 있으니 그때까지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