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무대는 계속될 거야 - 이채연, 청하, 찬희, 문빈, 호시, 유아, 레오, 제이홉 인터뷰, 개정증보판
박희아 지음 / 우주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무대는 계속될거야는 실제 아이돌 8인의 인터뷰집을 담은 책이다.

책의 인물은 이채연, 청하, 찬희 , 문빈, 호시, 유아, 레오, 제이홉이다.

인터뷰 문답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간중간 아이돌 사진이 들어있는데 너무 예뻐서 한참 보게 된다.

모두 다 아이돌 그룹인데 청하만 여자 솔로가수여서 궁금했고 그룹들 중에서는 특히나 오마이걸의 상큼한 노래들을 좋아해서 꼭 유아의 인터뷰가 읽어보고 싶었다.


케이팝이 세계적으로 위상이 높다지만, 국내에서의 상황은 조금 다르지 않나 싶다. 

백만 아이돌 시대라고 할 만큼 수 많은 그룹이 데뷔하지만 빛을 보는 사람들은 몇이나 될까. 

실제 시상식이 개최되는 무대에 오르는 그룹들은 그 중에서도 엄청난 소수라고 생각하니 그런 생각을 하면 좀 슬프기도 하다.

책에는 특히나 메인댄서들이 많았는데 나는 대부분 그룹의 메인댄서들은 타고난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고 여겼다.

하지만 책을 보니 재능이 있건 없건 어린시절부터 부단한 노력을 이루어 내서 현재를 만든 것 같았다.

3분의 무대를 위해 뒤에서 얼마나 노력하는지를 새삼 인터뷰를 통해 알게되니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메인 댄서들은 보통 팀원들의 춤선생님이 되기도 하는데 알게 모르게 그런 부담감도 있는 것 같았고

가령 우리들이 생각하는 댄서들은 외향적으로 활발할 것이라는 인식과 달리 원래는 아주 조용한 성격이라는 아이돌도 있어서 조금 놀라기도 했다. 


그리고 책에 등장한 아이돌들의 데뷔 연차가 신인~중년 으로 다 다른데 지금의 위치에서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현직 아이돌들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인터뷰들을 진지하게 볼 수 있었다.

언젠가 티비 속에서 '저는 직업이 가수일 뿐이지, 여러분과 똑같습니다.' 라고 말했던 한 아이돌이 생각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