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에 신뢰를 얻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 사람을 끌어당기는 심리 대화법
니콜라스 부스먼 지음, 신현정 옮김 / 갈매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모든 사람과의 유익한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에 있어 기술을 가르치는 책입니다. 책에서는 KFC라고 표현을 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라

지금 자신이 무엇을 갖고 있는지 점검하라

원하는 것을 얻을 때까지 전략을 바꿔라

그리고 유익한 관계를 만들기 위한 기술들에 이 KFC를 밑바탕을 두고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독자들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얘기하여 줍니다. 제 개인적으로 특히 생활에 적용하여 행동 및 습관들을 개선할 수 있게 방법들이 나온 것이 매우 좋게 느껴졌습니다. 여타 다른 일반 책처럼 이러하니 이러해라 라는 식의 서술방식이면 상당히 지루하게 느껴졌을 법한데 구체적인 방법까지 나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한 많은 기술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저자는 빅아이디어라고 표현을 합니다만 일을 의미 있게 만들어 주고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도록 해주는 그 무엇이 됩니다. 보통 조직에 쓰이는 방법인 것 같은데 저는 저만의 빅아이디어를 만들어보고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폐쇄적인 대화방법을 쓰지 말고 개방형의 대화 방법을 쓰라고 하는데 이것도 따라 해봐야겠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따라 해볼 것들이 많은데 이것들을 언제 다 따라 해볼런지…… 기회가 될때마다 다시 읽어보고 하나 하나씩 해보아야 겠습니다.

 

 책에 좋은 글이 있다고 생각하여 서평에 적습니다. “경험은 말로 변환되고 말은 행동으로 이어진다. 행동은 습관으로 자리잡고 그 습관은 성격을 형성하며 성격은 결국 운명을 결정짓는다.”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기를 위한 좋은 기술서 한 권을 읽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혹시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