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타 7피 주식 초보 최고 계략 - 장기 투자, 단기 매매, 분할 매수, 분할 매도, 자산 배분, 배당 투자, 마음 편한 멘털 관리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세븐 스플릿 시스템
박성현 지음 / 에프엔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저자의 투자철학과 투자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작고 읽기 편안한 책이다. 책의 초반에는 저자의 이야기와 철학을 볼 수 있고 중반은 저자가 말하는 기업을 판단하는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종반은 저자가 독자에게 더 나은 투자에 대한 메시지를 볼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는 정보로 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정보에 집착하는 것을 보는 것이 어렵지 않은데 사실은 그렇지가 않다. 이러한 사실을 깨닫는데 오래 걸리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을 깨닫지 못하고 오랜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보면 잘 이해가 안 될 때가 있다. 또한 투자의 수익은 많이 버는 것이 먼저가 아니라 먼저 어떻게 잃지 않는 투자를 할 것이냐가 중요한 부분인데 큰 수익에만 집착하며 오랜 시간 돈과 시간을 허비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 또한 이해하기가 힘들다. 더욱 이해하기 힘든 것은 본인이 알고 있는 것이 세상의 진리라서 후배들에게 또는 주위 사람들에게 정보와 큰 수익에 대한 집착을 나누며 더욱 확고하게 자리잡는 것을 보면 그렇다. 그러나 또 다른 한편으로는 역시 시장은 늘 과대반응과 과소반응이 반복되며 이것을 이용해 돈을 버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겠지라는 생각이 들고 내가 쓰는 전략중에 하나는 상대적 과소반응에 의한 밸류 종목들인데 이 또한 계속쓸수 있겠네라는 안도감도 들긴 하다.


책에서도 잠시 언급하듯 사람은 고쳐 쓰는 것이 아닌데 어차피 올바른 길을 찾아 갈사람들은 알아서 찾아갈 것이고 헛발질의 연속인 사람들은 계속 헛발질의 연속일 것인데 길을 찾아 가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