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선 영단어 : 전치사 편 - 영어의 완성은 전치사 입니다 최우선 영어 단어 시리즈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영어 배워보겠다고 기초영문법 동영상 강의를 보고 다른 나라사람들하고 대화를 하는 채팅앱으로 문법을 이용해 단어를 조합해서 대화를 한 적이 있었다. 기초영문법을 막 배웠을 때는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겼다. 한문장도 못 만들던 내가 비록 간단하지만 문장을 만들었기에…… 그래서 그런지 맞는지 틀린지 모르는체 열심히 했었는데 대화중에 상대방이 나한테 이런 말을 했다. 넌 금방 사랑에 빠지는구나! 우린 방금 대화를 시작했다고…. 너의 프로필에는 영어를 배우고 싶다고 써 있어! 그리고 차단당했다. 열심히 단어를 영문법 조합을 해서 만든 문장이 나도 모르게 사랑 고백이 된 듯하다. 본의 아니게 금사빠가 되어버린…… 일본사람으로 기억하는데 아마도 영어권 사람이었으면 내가 영어를 몰라서 그런 표현이 나간 것을 바로 알았을 건데 상대방도 영어를 모르니 그렇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하지만... 또한 영어권 저학년 초등학생들이 읽는 소설책을 사서 읽어 봤는데 문장구조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던거 같았는데 전치사를 모르면 해석이 안되더라! 아무튼 그 덕에 상황에 맞는 표현이나 여러가지 것들이 전치사가 많이 중요 하다는 것을 알았었고 미루고 미루었던 영어 전치사 배우기를 이 책을 통해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이 책은 52개의 전치사를 사전식으로 많은 문장을 나열하여 설명하였는데, 전치사 자체를 설명하지는 않고 관용어 중심으로 설명을 하였다. 따라서 나처럼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많은 표현을 할 수 있는 문장을 알게 되는 느낌을 갖게 되는 것 같다. 이 책을 쭉 살펴보니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이 가진 장점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영어를 배우지만 영어로 말하고 표현할 일이 좀처럼 없는 나에게는 외우고 금방 잊게 되는데 잘 소장하면서 표현을 익히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