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리츠가 온다 - 부동산으로 꾸준히 고수익을 내는 새로운 방법
이광수.윤정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츠라는 것을 말로만 듣다가 작년에 처음으로 투자를 했었다.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였는데 리츠 특성상 성장측면을 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편이어서 상장당일 매도해서 약간의 수익을 냈었다. 난 연간 상장하는 회사들 중에 약 30%정도는 공모주 청약을 하는데 지난 과거를 보면 리츠가 그렇게 주목을 받지는 못했었다. 상장하려다가 철회하는 것도 있었고 돈이 안되었다. 그래서 신경 끄고 있다가 작년에 롯데리츠가 수익이 되는 것을 보고 NH프라임리츠 공모청약으로 주식을 받아 시세 차익을 내면서 이제 리츠에도 종종 관심을 가져보자는 생각을 했었고 때마침 리츠에 관한 신간이 나오고 읽을 기회가 되어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리츠의 특성과 리츠 투자시 유의할 점 및 국내외 상장되어 있는 리츠에 대한 소개와 전망을 전달하고 있다. 이 책 한권 읽으면 리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대부분 해결될 듯하다. 나도 작년에 투자설명서를 보다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었고 그때 난 매우 숏텀한 관점에서 투자를 한 것이라 따로 찾아보거나 하지는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저자는 앞으로 리츠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하는데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산업이 발달할수록 자본의 수요와 공급 또한 발전을 이루어야 하고 이것의 한 형태가 리츠인데 현상황과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를 생각해보면 저자의 글은 충분히 이해가 된다. 고정자산의 부담을 덜어 낼 수 있고 자본의 집중으로 인한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며 소액투자자들의 규모의 관점에서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고액 상업용 부동산 투자는 매우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의 간접적인 욕구 해소 등은 매우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어진다. 관심있는 사람들은 인터넷 웹서핑을 통한 지식습득보다는 잘 정리되어 있는 이 책 한권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