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두 발 혁명 - 정형외과 족부전문의가 알려주는 발 건강 바이블
김범수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부위 하나 중요하지 않은 곳은 없다. 그런데 요즘 나도 발 때문에 엄청 고생이다. 발가락 자체가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갈퀴족(요족)이다. 최근들어 오래 걸을 때마다 마음과 발이 고생을 하고 있다. 발 건강은 100세 시대의 건강과 활력을 위한 핵심 포인트다. 걷지 못하면 인체의 모든 기능과 활력이 급속하게 쇠퇴한다. 잘 걸어야 운동이 되고 에너지가 만들어지며 그 힘으로 생동감 있게 살 수 있는데 많은 사람이 발 건강의 중요성을 잃고 나서야 깨닫는다. 이 도서의 저자는 김범수 인하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정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시다. 100세 시대, 건강하게 오래 사는 비결은 두 발에 달려 있다. 발이 고장 나면 움직이기 어렵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건강을 잃을 수 있다.무엇보다 어떻게 걷느냐? 를 알고 이것을 어떻게 제대로 실천하느냐?가 중요하지않을까? 그렇게 생각을 했다.


 우리의 몸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다고한다. 발바닥의 부위마다 특이 증상이 있다면 긴장을 할 필요가 있다. 어떠한 증상이 생긴다면 간과를해서는 안되고, 한 번쯤은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본다. 아무 이상이 없다면 다행이겠지만, 무슨 문제라도 생긴다면 미리 조치를 취할 수 있을 뿐더러, 더 크게 심각해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에 대한 정보가 책에 만이 담겨있다.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꼭 유심히 봐보기를 바란다. 건강도 우리가 먼저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접해야한다고본다. 건강해야 당당하고 품격있게 나이가 들 수 있다. 씨그날(Signal)은 씨그날(See 그날)이다. 그 날의 잘못된 습관과 생활이 신호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혼자해도 어렵지 않도록 동작별로 자세한 팁과 한 세트당 몇 초를 해야 하는지, 운동마다 자극되는 근육까지 나와 있어 틈 날 때마다 따라 할 수 있다.  두 발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두 발 혁명을 해야 할 때다! 평생의 행복과 두 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혁명의 승리자가 되도록 하자!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