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무한 동기를 깨워라
스테판 포크 지음, 김미정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과를 이끌어내려면 무언가의 특별한 동기가 있어야한다. 아무 이유가 없이 어떠한 결과가 나오지는 않는다. 이러한 동기가 결국에는 인생에 있어서 성공이 될 수 있고, 일이나 조직에서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어떻게 동기부여를 발생하고 그 동기를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게 용두사미가 되어지지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본다.여기서 주목을 해야할 것은  ‘내재적(자발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인데, 이는 외부의 보상이 아닌 자신의 만족을 위해 몰입하는 인간 내면의 본질적인 힘을 의미한다. “인간은 오직 자신을 위해 일할 때, 가장 높은 곳까지 갈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러한 자발적인 동기 부여가 이 세상 모든 성취의 열쇠임을 수십 년간 증명해오고 있기에 눈여겨보지 않을 수 없다. 이 도서의 저자는 스테판 포크(Stefan Falk)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경영 코치이자 동기부여 및 성과 전문가다. 동기부여가 신경과학, 행동과학, 심리학과도 연계가 되어있다는 점도 알 수 있고, 실용적이고 효용적이라는 점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내 일을 사랑할 수 있는 방법, 사고 방식을 혁명하는 방법, 성공과 행복을 위해 극복해야할 것들. 이런 것들도 성과에 영향이 있다는 점도 솔직히 놀라웠다. 

 성공으로 이어지는 과정은 내 자신과의 끊임없는 싸움이라고 생각한다. 그 싸우기 위한 과정에 있어 35가지 전략이 나온다. 이런 것들을 잘 활용해야 직장이나 내 인생에서 승리자가 될 수 있다. 누군가를 제치고, 쓰러뜨리고, 밟아야만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내재되어있는 최대의 적인 내 자신을 극복해야하는 것이다. 지금부터, 지금이라도, 이 순간부터 나를 혁신할 수 있다고 믿기 시작한다면, 이 책은 당신 인생의 매뉴얼이 되어줄 것이다. 성공 단순하게 보면 별 거 없는 것이다. 너무 거창하게 어렵게 볼 필요는 없다고 본다. 물론 그 과정까지는 쉽지않을 것이다. 내 마음가짐부터 먼저 다잡아야할 것이라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