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력의 비밀 - 유연한 인생을 위한 36가지 대화의 기술
황시투안 지음, 정영재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말을 잘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았다. 솔직히 내 자신을 냉철하게 바라보기에는 나는 말 주변이 좋은 편이 아니다. 말의 힘이라는게 엄청나다는 걸 알기때문에, 잘하고 싶고, 그만큼 더 무섭다는 느낌도 든다. 말 한 마디가 어떤 사람들에게 희망과 미래를 보게할 수도 있고, 절망과 의욕을 꺾어버리게 만들 수도 있다. 칼만 안 들었지, 인격 모독이나 살인을 당하는 기분이 들 수도 있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언어라는 무기를 제대로 장악해서 주변 사람들과 원활한 관계를 맺고 말의 부정적 영향을 억제하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까? 이 도서에서 우리는 무언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도서의 저자는 황시투안 (???) 베테랑 심리학 멘토시다. 20여 년간 심리학 교육을 응용하는 데 전념해 심리학 이론을 기업 관리, 결혼, 가정, 자녀교육 등에 성공적으로 접목하셨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공감과 지지를 끌어내는 대화의 법칙 / PART 2 소통 문제를 해결하는 말하기 비법 / PART 3 자기 내면 읽기를 돕는 언어 모델 / PART 4 삶을 변화시키는 언어의 마술 총 4파트로 구성되며, 대화의 법칙, 말 이런 것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오랜 기간 심리학 멘토로 활동해 온 저자는 사람의 심리를 기본으로 한 대화의 기술을 찾아냈다. 관점이 다른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내면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언어의 기술을 ‘대화’에 적용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가며 설명한다. 바로 써먹기만 하면 그동안 풀지 못한 의사소통 문제 중 거의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날마다 익혀서 습관화하면 말하는 방식이 바뀌고 내면세계가 긍정적으로 달라질 것이다. 이 도서를 읽고 있는 당신은 어쩌면 이미 이 기술들을 장착했을 것이다. 생각에 가려서 약점을 찾아내지못한다면, 변화는 그냥 강 건너 바라보는 것 마냥 발견되지 못할 것이다. 모든 목표는 자신의 마음속에서부터 시작된다. 다만 이를 실행에 옮기느냐 마음속에만 담아두느냐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인간의 동기부여에 달려 있다. 자신의 말하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이를 바꿔야겠다는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보자.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