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의 비밀과외 - 무조건 통하는 전교 1등의 합격 루틴
소린TV(안소린)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땅에 있는 학생들이 언젠가는 거쳐야할 대입 수학 능력시험. 대학 진학이 인생에 무조건적인 필수 과정은 아니지만, 적어도 대학을 가려한다면 수능을 봐야한다. 누구나 공부를 다 잘하고 싶을 것이다. 그런데 자기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를 하지만, 항상 모든 이가 공부한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아니다. 공부머리가 없는건지? 아니면 맞지않는 공부방법으로 밀어붙이는건지? 그것도 아니면 나만의 공부방법을 찾지 못하는건지? 혹은 노력이 부족한건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독자들 본인을 위해서 혹은 자녀들을 위해서 이 도서를 본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과 기대감은 들었다. 이 도서의 저자는 소린TV 유튜브 운영자인 안소린 선생님이시다. 서울대+연세대+고려대+포스텍 무려 4대학을 동시에 합격하셨다고한다.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 학원이나 과외도 없이 혼자 스스로 전교 1등을 하면서 절실함과 공부법을 가지고 이런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 내셨다.

공부할 의지는 있지만 기회가 적어 포기하려는 이들에게, 아무리 공부해도 성적이 제자리라 고민하는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공부 전략을 모두 나누고 공부 멘토가 되어 주고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셨다. 박수받아야 마땅하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더 이상 공부가 외롭지 않다

1. 게임만 좋아했던 소녀, 공부에 눈뜨다 2. 간절한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PART 2 무조건 합격으로 통하는 6가지 공부 기술

1. 학습의 기술 2. 계획의 기술 3. 문제 풀이의 기술 4. 암기의 기술 5. 시험 돌파의 기술 6. 입시 전략의 기술

PART 3 상위 1% 서울대생의 과목별 비밀 특강

1. 국어: 개념을 뼈대 삼아 사고를 확장한다

2. 수학: 나만의 풀이법을 세우면 반드시 답을 찾는다

3. 영어: 빠른 속도로 지문의 핵심을 간파한다

4. 한국사: 흐름을 그리며 개념을 암기한다

5. 사회, 과학탐구: 기출문제를 독파하며 개념을 체화한다

PART 4 공부에 지치지 않는 마음을 키워라

1. 공부를 계속하게 만드는 법칙 2. 공부 근육을 키우면 공부가 쉬워진다

공부에 대해서 더 나아가 수능을 대비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지금 예비 수험생이라면 과연 좋은 대학을 갈 수 있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진작에 이 도서를 만났더라면.

시행착오는 최소화하고 자기만의 방법을 찾는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그리고 무작정 공부하는 것을 벗어나 입시정보를 분석하여 방향성을 더 정확히 탄탄히 잡아주고 있다. 솔직히 나는 한 권에 정말 대학에 합격하는 공부법을 완벽하게 담았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결과를 얻어서 성공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어쩌면 독자들은 작가님께 미래를 빚진 것일지 모르겠다. 외롭고 고독한 수험 생활에 든든한 길잡이가 되기를, 인생에서 처음으로 긴 노력의 결실을 이루는 대입에서 값진 결과를 성취하기를 간절히 응원한다.

대학의 타이틀이나 간판이 모든 것을 대변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명문대를 졸업한 학생이 나중에는 다른 분들보다 훨씬 더 원만하고 부유하게 행복한 가정을 꾸릴 확률이 높다는 사실이다. 비결과 지름길을 알 수 있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배워야한다. 나는 이 도서를 통하길 추천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