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대박 모르면 쪽박
박현철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1년 2월
평점 :
절판


경제신문에 연재했던 내용을 정리하고 보완해서 구성한 이 책은 주식 거래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최근에 출간되는 대부분의 서적들이 차트나 그래프와 같이 과거의 자료를 분석하여 미래의 주가를 예측하는 기술적 분석에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에, 이 책은 기술적 분석이나 기본적 분석에 관계없이 저자의 경험과 주식 시장의 전통적인 격언을 토대로 해서 투자의 기초를 제시하고 있다.

흔히 주식에 관한 책을 읽기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다행히 이 책은 만화로 되어 있어서 빠른 시간 내에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책은 주식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고 있는 초보 투자자가 실수하기 쉬운 부분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권할만하다. 증시 격언, 기술적 분석, 심지어는 세력주에 대한 이야기까지 설명하고 있는 책은 찾아보기 드물다.

다만, 모든 책이나 전문가의 조언이 그렇듯이, 주식 투자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공개된 사실을 100% 받아들이는 것은 곤란하다. 이 책의 내용 역시 그대로 믿고 따르기 보다는 여러번 읽어서 자신만의 원칙과 기법으로 받아들인 후에 실전에 응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다. 다만, 이 책은 기술적 분석이나 매매 형태에 대한 자세한 이론을 다루고 있지 않으므로 좀 더 자세한 이론을 배우려면 다른 서적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