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브르의 거대생물 일기 - 생생체험 자연관찰 정브르의 일기
정브르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랑 함께 읽을만한 자연관찰 도서를 찾다가 알게 된 정브르의 거대 생물 일기!

요즘 생물에 푹 빠진 아이에게 딱인 책이었어요.

브르라는 캐릭터와 함께 거대한 동물들을 탐험하는 이야기인데,

내용이 너무 흥미롭고 그림도 생생해서 아이가 책을 놓지를 않더라고요.


이 책에서는 정말 다양한 생물들이 등장해요.

악어도 씹어 먹는 하마, 세상에서 가장 큰 설치류 카피바라, 1m 넘는 괴물 물고기, 전설 속 장어, 거대한 황새와 닭, 그리고 심해 속 등각류 괴물까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우와~” 소리가 절로 나올 만큼 생물들의 크기와 특징이 인상 깊었어요.

특히 저는 펠리컨이 하루에 자기 체중의 10% 가까이 먹는다는 사실이 놀라웠고, 아이는 “닭이 이렇게 클 수도 있어?” 하며 책에 나오는 대형 닭에게 푹 빠졌답니다.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대형 새 친구들에 대한 소개도 있어서 실제로 동물원 나들이 가기 전 읽어두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의 좋은 점은 단순히 ‘이 동물은 커요’로 끝나는 게 아니라, 브르의 탐구 노트를 통해 생물의 특징, 환경, 생태까지 알기 쉽게 풀어줘서 학습 효과도 톡톡히 있다는 점이에요. 딱딱하지 않고 만화 형식이라 아이가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고, 덕분에 자연스럽게 다양한 지식을 흡수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세상은 넓고 생물은 정말 많구나~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준 책. 거대한 생물을 좋아하는 아이들, 생물에 관심 많은 친구들이라면 꼭 읽어보면 좋을 책이에요. 브르와 함께 떠나는 거대 생물 탐험, 다음 권도 벌써 기대 중이에요!

<도서를 출판사를 통해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