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 배틀 도감 3탄 : 초강력 뱀왕 생물 배틀 도감 3
박유미 옮김, 가토 히데아키 감수 / 서울문화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뱀이라는 동물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비롭고도 두려운 존재입니다.

날렵한 몸짓, 날름거리는 혀, 그리고 강력한 독까지. 하지만 뱀에 대해 깊이 알면 알수록 그들의 생태와 능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이번에 읽어본 책 '더 생생해진 사진으로 만나는 초강력 뱀 배틀!'은 뱀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와 함께 상상 속 배틀을 펼쳐 보이며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책에서는 무려 101종의 뱀을 선별하여 소개합니다.

단순히 이름과 외형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뱀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어떤 환경에서 적응했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생생한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책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초강력 뱀 배틀'입니다.

이 배틀에서는 킹코브라, 유혈목이, 그린아나콘다 같은 강력한 뱀들이 등장하여 가상의 대결을 펼칩니다.

각각의 뱀들이 가진 특성과 전투력을 분석하며, 과연 누가 최강의 뱀이 될지 가늠해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과정에서 뱀의 독성, 공격력, 방어력, 생존 전략 등이 자연스럽게 소개되어 있어, 단순한 배틀이 아니라 하나의 생태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책은 단순한 배틀뿐만 아니라, 뱀의 몸 구조, 먹이와 천적, 독의 종류, 서식지, 뱀의 일생 등에 대한 정보를 과학적으로 풀어내고 있어요. 그래서 뱀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뱀을 관찰할 수 있는 곳에 대한 정보도 실려 있어, 책을 읽고 나서 실제로 뱀을 보러 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합니다. 뱀을 무서워하던 사람이라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뱀의 매력에 빠질지도 모르겠어요!

야생 동물, 파충류, 자연 생태에 관심이 있다면, 그리고 새로운 지식을 재미있게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책을 읽는 동안 마치 뱀들의 세계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도서를 제공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