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인공지능 융합교육법 -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하이컨셉 디지털 리터러시
변문경 외 지음 / 다빈치books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로 엄청난 변화가 시작됐다.

디지털 문맹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디지털과 관련된 공부뿐 아니라 디지털리터러시가 생겨 날 정도로

문해력이 더 강조되는 시기!

지난달엔 종이책에 더 위협적인 chatGPT가 생겨났다.

작가도 필요없을까?

아니면 작가가 더 생겨날까?

외국에는 이미 아이들이 chatGPT 로 수행 평가를 하고 논문을 쓸 정도로 활성화가 되었다고 한다.

내 아이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어 호기심에 읽게 되었다.




Open AI는 일론 머스크와 샘알트만이 2015년 12월 11일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것을 목표로 공동 설립한 인공지능 회사이다. 일론머스크가 전기자동차도 만들더니 정말 그 사람 뇌가 궁금할 정도로 생각의 전환이 남들 보다 더 빠르다는 생각이 든다.

OpenAI에서 얼마 전 코딩이 필요없는 대화형 인공지능 Chat GPT를 공개한 이후 연일 세간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Chat GPT는 의사국가고시와 로스쿨까지 패스하더니, 최근 콜롬비아의 한 판사가 판결문을 Chat GPT로 썼다고 고백한 일이 발생할 정도로 이젠 코딩을 몰라도 언어의 장벽 없이 대화를 통해 인공지능을 사용할 수 있음을 증명하게 된 것이다.


유튜브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로 한 달 사용 시간이 약 740에 달하고 2위인 카카오톡에 비해 2.5배로 압도적 격차를 보인다.

나 역시 카카오톡을 매일 사용하면서 유튜브도 매일 시청한다.

특히 젊은 층에는 유튜브가 동영상 플랫폼을 넘어 포털 사이트와 유사한 검색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실용 기술과 학습 거리를 제공하여 배움의 기회를 만들고 있다.


GPT에 원하는 질문을 하면 논문처럼 글이 일목요연하게 써 진다.

정말 신기하다.

그 글을 이용해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될수도 있고, 직장인들이 어려워하는 기획안도 만들어진다니

세상 오래 살고 볼일이다..ㅎㅎㅎ

현재 Chat GPT에 대한 관심은 교육과 전문직군에서 종이 교과서가 사라지고 디지털 교과서가 생겨 날 정도로 인기가 가장 높고, 그 확산 속도도 엄청나다.

Chat GPT는 코딩없이 채팅으로 인공지능을 구동하기 때문에 인류는 스마트 폰에 더해, 증강지능을 확보하게 된 셈이라 앞으로 우리 아이들 미래에는 어떤 가상세계가 펼쳐질지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유익한 도서였다.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