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88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수학도둑 88권이 드디어 발간되었네요.

아이가 다음 이야기가 몹시 기다려졌었던지라 받자마자 몇 번을 읽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응용편에는 초등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중등 과정에서 배우는 내용 용어와 개념을 중간 중간에 팁을 주어

중학생들이 읽어보면서 문제도 풀어볼 수 있었어요.

수포자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아이들 중 수학적 감각이 없는 아이나, 수학 선행을 너무 몰아붙여

수학을 싫어하게 되는 케이스 등

수학이 어렵다. 수학은 재미 없다로 끝내버려 아이들에게 학습적으로도 아쉬움이 남을텐데

그런 친구들에게 메이플 스토리 수학 도둑은 읽다보면 수학은 어렵지 않다로 생각 전환이 생길 것 같아요.





수학도둑도 1권부터 시리즈이다 보니 1권부터 차례대로 읽다보면 익살스러운 캐릭터들의 웃음 포인트를 잡고

중간 중간에 퀴즈를 통해 기본 수학 용어 개념도 알 수 있어서 재미있더라고요.



매권마다 재미있는 창의 수학 놀이 코너가 있는데요.

퀴즈, 퍼즐, 게임 등의 다양한 수학적 놀이를 통하여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 그림과 캐릭터들의 대화를 통해 관련된 수학 놀이를 할 수 있었어요.

88권에서는 오목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제 아이와 오목게임을 하다 3판을 내리 다 이겨버려서 삐쳐서 잠들었지 머에여 ㅎㅎㅎ

오목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흑, 백과 관련된 규칙을 익힐 수 있었어요.





초등 아이들에겐 아직 낯설 수 있는 용어와 내용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종합편 61~80권은 기본편, 심화편, 창의편을 아울러 개념ㆍ원리ㆍ법칙ㆍ해법을 명확히 종합 정리하는 주제들과 수학지도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영역별 ㆍ학년별로 수학 개념 용어 정리가 되어 있어서 어른이 읽고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줄 수 있어서 꿀팁였어요.

어려운 개념 정리는 초등 아이들은 쓰윽 눈으로 한 번씩만 봐도 충분하겠지요?

재미난 수학도둑으로 수학적 용어를 재미있게 익혀보아요!


**출판사에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