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 과학자 프래니 9 - 재앙을 부르는 악마의 머핀 엽기 과학자 프래니 9
짐 벤튼 지음, 양윤선 옮김 / 사파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이 인정한 최고의 읽기책 엽기 과학자 프래니는 미국의 인기 작가이자 만화가 짐 벤튼이 쓴 첫 번째 어린이 책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에요.

아마존의 ‘편집자 추천 올해의 책’, 미국 어린이책 센터에서 수여하는 ‘그리폰상’, ‘골든덕 과학도서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국제독서학회에서 추천하는 미국 아동 권장 도서로도 선정된 바 있다고 해요.



프래니는 선생님도 인정한 어린이 과학자.

지나가는 아저씨에게 고물로 작은 탱크를 만들 수 있다며 자신만만하게 말해요.

프래니를 비웃는 아저씨는 거대한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하기 직전에

절반이 파괴된 아냐며

그 로켓을 만든 친구가 바로 프래니라고 말하죠.

콩알만 한 녀석이라고 얕보지 마세요.

정말 똑똑한 아이들도 많답니다. p23

어른들만 무조건 상식적이고 많이 알지는 못하죠.

아이들도 다양한 분야에 분명 지식이 많은 아이들이 있으니깐요.






프래니의 친구 모나와 빈센트는 음악부와 미술부에서 사용할 악기 혹은 미술용품을 구입하기 위한 비용을 모으려고 직접 구운 과자를 학교에서 판매해요.

그러나 과자 판매대에 놓인 울퉁불퉁한 오트밀쿠키, 엉망진창으로 장식한 컵케이크, 커다란 독버섯처럼 생긴 머핀은 먹성 좋은 이고르마저 외면할 정도로 형편없어서 영 판매가 신통치 않죠.

프래니는 울적해하는 모나와 빈센트를 도와주기 위해 고물 보일러로 제빵 로봇을 만든 뒤,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조리법을 입력해요.

머핀맨이 만든 머핀은 성공리에 판매되었고, 맛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나날이 머핀을 사려는 친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게 되지만, 머핀맨은 자신이 만든 머핀을 아이들이 좋아하자 기뻐하며 매일 더 많이 구워 내고, 시간이 지날수록 뭔가 점점 이상한 일이 벌어지는 일이 생겨요.

머핀맨이 말하는 온 세상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게 무엇인지 ...

이 위기를 프래니는 왜 머핀맨을 멈춰야하는지 ..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어른들이 왜 짓밟는지에 대해

프래니 책으로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엉뚱한 상상력을 무시하지 말고

하고 싶은거 하게 해주면서 아이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았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