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핫도그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19
최인정 지음, 최정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는 먹고 싶어하는 송이와 친구 민호가 짝꿍바를 들고 있네요.

바나나 핫도그에는 두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요.

어떤 내용일지 한 번 살펴볼까요?


송이네는 구멍가게를 하고 있어요.

도시에 사는 아이들이나 지방에 사는 아이들도 대형 마트가 들어서 있는 곳이 많다보니 

구멍가게가 어떤건지 잘 모를텐데요.

대형 마트가 없는 곳에는 편의점이나 이렇게 작은 가게가 있을거에요.

송이 엄마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가게에서 가장 비싼 바나나 핫도그를 엄마 몰래 먹어버려요.

땅콩 알갱이를 버무린 초콜릿이 소시지처럼 들어 있는 바나나 모양의 핫도그, 송이가 아까부터 눈을 떼지 못하고 계속 만지작거리고 있는 과자가 바로 바나나핫도그인데요.

그리고 엄마 몰래 쓰레기통 깊숙이 봉지를 넣어 버리죠.

혹시나 엄마에게 들킬까봐 가슴은 두근두근. 

엄마 몰래 바나나핫도그를 먹은 송이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엄마가 알아챌까 봐 마음은 조마조마, 심장은 두근두근, 머릿속은 온통 바나나핫도그로 가득 차 있었을 거예요

송이가 고심하는 장면과 뒷일은 생각하지 않고 일을 벌이는 장면에서 순수한 어린아이의 동심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아요.

어린 시절 풍요롭지 못했던 시절인데, 그 때 당시만 해도 과자를 많이 사 먹지는 못했던 같아요.

바나나킥처럼 부드러운 과자를 좋아해서 엄마에게 용돈을 받고 사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좋은책 어린이 시리즈 책이 좋은 이유가 독후 활동지로 나의 생각,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이야기까지 적어봄으로써

사고 전환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내가 만약 이런 상황였다면?

내가 만약 들켰다면??

그냥 책만 읽고 재미있었다로 덮어버리는 게 아니라...주인공이 되어 주인공에 맞게 이야기를 느껴볼 수 있어서

독후 활동지로 아이와 함께 해 보았어요.


두 번째 이야기에는 '짝궁바 먹는 방법'

서울에서 전학 온 민호가 반 아이들에게 잘난 체를 하다가 외면을 받게 되죠.

송이도 민호가 엄마가 하는 구멍 가게에 와서 무시하는 발언에 흥흥! 못 본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송이의 용감한 행동에 박수를 짝짝 보내고 시었어요.

웬지 왕따 같은 기분도 들고, 전학 온 친구라고 외면했지만 민호가 친구들에게 물건을 빌려주지 않으면서 친구들이 외면한 것도 있다고 봐요.

송이처럼 씩씩하게, 당당하게 다른 친구들 의식하지 않고 말한 모습이 기특하고 대견하네요.

유일하게 민호 편을 들어 주자 송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짝꿍바로 전달하는 둘의 우정을 잘 표현한 것 같아요.

송이와 민호에게 벌어지는 소소한 사건을 통해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이뻐해주면 이뻐해줄수록 더 잘자라는게 느껴져요.

둘이 티격태격 하지만 결국 서로를 알아 가고 이해하는 예쁜 우정을 담고 있는 바나나 핫도그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