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힘이 세진다! 가로세로 낱말 퍼즐 1단계 - 초등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필수 낱말! 국어 힘이 세진다! 가로세로 낱말 퍼즐 1
신혜순.유영진 지음, 조윤혜.심차섭 그림 / 밝은미래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힘이 세진다! 가로세로 낱말 퍼즐 전 5권 시리즈로

1권부터 5권까지 출간된다고 해요.

국어의 힘은 뭐니 뭐니해도 어휘력이죠?

국어의 낱말 뜻을 알아야 글쓰기도 잘하게 되고

문제를 풀 때도

낱말의 뜻을 모르면 문제를 풀기 어렵더라고요.

그만큼

어휘력은 문해력의 필수라고 볼 수 있죠.



초등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필수 낱말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가로세로 낱말 퍼즐로 구성한 책이라

레벨 1부터 레벨 7까지 총 48개의 낱말 퍼즐 속에는 모두 351가지의 낱말이 수록되어 있어요.

초등 저학년 아이만큼

낱말 뜻을 간단하고 쉽게 구성되어 있다 보니

아이가 지루해 하지도 않더라고요.


게임하듯이 재미있게 낱말 퍼즐을 풀다 보면 어휘력과 독해력 등 국어 실력이 쑥쑥 자라고 자신감과 성취감 또한 쌓을 수 있어서

집에서 아이들과 퀴즈를 내보면서 누가 잘 맞추나 내기도 할 수 있겠더라고요.

물론 엄마가 져줘야 하쥬 ㅋㅋㅋㅋ

반복적인 패턴의 낱말 퍼즐을 풀다가 어린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숨은그림찾기, 속담, 수수께끼 등 ‘학습 재미 더하기’도

7가지 넣어져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가로퍼즐, 세로퍼즐

칸도 큼지큼직하고

꽉 차 보이지 않으니

힘들지 않게

평소에 우리가 자주 쓰던 용어들을

받아쓰기 연습도 할 수 있었어요.

초등 저학년들은

학교에서 받아쓰기는 필수라

운필력 힘도 키우면서

낱말을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매일 꾸준히 퍼즐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집콕 생활을 이겨낼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