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epatatime
요즘 나에게 필요한 말들이다.
듣고싶었던 말들이다.
그리고 누군가에 해주고 싶은 말이다.
주말에 일하러 사무실 갔다가 이번에 퇴사하는 직원이 마무리할 일이 있어 나왔다며 만났다.
그 친구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 책이 불현듯 떠올랐다.
그리고 그 친구에 이 책을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촘촘하고 촉박하게 삶을 딱따구리처럼 쪼아대는 환경에 순응하며 나 역시 내 자신을 책망하고 채찍질하며 독촉했다. 왜 그랬을까?
해야될 일이 있어서 라고 그 일을 해야만 하니까 라고는 했지만 과연 그랬을까?
지금 돌이켜보면 내 상황을 말하는 것이 핑계대는 것같고 회사는 나의 이런 이야기를 듣고싶지 않을 것이란 생각과 그런 이야기 하는 것이 구차하고 창피하다 생각해서 그랬다. 나원참 이렇게 열심히 하는 내가 창피했다니... 내 자신에게 미안하다.
글은 편안했고 소화도 잘 되었다. 거기다가 원래도 최진영 님의 팬이어서 팔로잉하며 늘 게시된 그림을 보며 좋아했는데 이 책에서도 최진영님의 일러스트가 글과 잘 어울렸고 재밌었다.
저는 웃긴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을 웃게 해주는 사람이죠
한번만 사는 인생이 아니라 하루하루 매일 사는 인생입니다.
You only die once. But you live everyday!
힘들면 힘들다고 이야기하고 슬프면 가끔 소리 내어 울어도 됩니다. 긍정적인 당신을 위해.
저의 인생은 '신나는' 방 탈출 게임의 연속입니다
...
작가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긍정과 공감에서 나오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적으며 동력이 생깁니다. 그리고 주변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이겨울난로같은문장 #올한해우리모두잘지냈어요 #당신과나를위로하고격려해요 #긍정은부정당할수없다 #부정은결국부정당하지 #욜로yolo #유두youdo #당신대단해 #자기도대단해 #싫어하는일이무엇인지구분하여그에맞게대응하기 #오늘하지않아도되는걱정은오늘하지않습니다 #로봇공학자데니스홍 #데니스홍의현재를살아가는법 #지각생의기분좋은서평 #연말선물도서 #인플루엔셜 #서평단
@influential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