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 가지 감정 - 읽으면 행복해지는 동화 ㅣ I'm Happy 아이 앰 해피 24
바브라 케인 지음, 신민섭 옮김, 앤 패터슨 그림 / 루크북스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 읽으면 행복해지는 동화 - 두가지 감정 >>
아이들이 감정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이야기
양가감정을 극복하는 법을 배우는 일은 어린이의 정서 발달에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정말 읽을수록 행복해지는 동화랍니다.
누구나 다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여러가지 감정중에서 두 가지 감정을 동시에 느끼기도 합니다.
학교가는 날은 어른이 된것처럼 으쓱하지만 한편으로는 겁이나고, 동생이 생겨서 기쁘기도 하지만 자신의 관심을 빼앗겨서 슬프기도.
동생이 귀엽지만 귀찮기도 하다는 감정을 형제가 있어서 그런지 잘 이해하고 있었답니다.
이렇게 동시에 두가지 감정이 생겼다는것을 알게 되는것 이 책을 통해서 였네요.
용기와 두려움을 동시에 놀리고 싶은 감정과 다정하게 대하고 싶은 감정을 동시에 느끼게 되기도 하죠.
친구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작은 일들을 보여주면서 아이의 이해를 돕습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j/m/jmaie984/2012-05-21_16;49;58.jpg)
우리집 작은 아이도 형이 있어서 그런지 형이 좋기는 하지만 같이 놀아주지 않으면 싫다고 이내 이야기를 하는데
이럴때 두가지 감정을 느끼게 된것을 알게 되었어요.
기쁨과 슬픔은 다르지만 동시에 느끼기도 하구요.
이 책은 부모님이 볼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두가지 다르고 반대되는 감정을 동시에 가지는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책을 보니 자신이 느끼게 되었던 감정을 눈으로 보게 되는것 같아서 이해하기가 쉬웠어요.
아이가 느끼면서 이해하지 못했던 일들을 책으로 객관적으로 보게 되는 책이라 좋았어요.